UPDATED. 2024-04-26 13:15 (금)
 실시간뉴스
켈로이드흉터, 주사치료 후 더 붉어졌다면?
켈로이드흉터, 주사치료 후 더 붉어졌다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1.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흉터의 종류는 다양한데, 그 중 켈로이드흉터는 외상이나 수술, 염증 등으로 피부가 손상된 뒤 치유되는 과정에서 비정상적으로 섬유조직이 붙어버려 울퉁불퉁한 모습이 만들어지는 질환을 의미한다. 어떤 이들은 복부흉터(복강경흉터)나 코 수술흉터의 형태로 켈로이드가 생겨 고통을 겪고 있고 어떤 이들은 교통사고나 화상 후 생겨난 켈로이드흉터로 고민하는 이들도 있다. 

이러한 켈로이드흉터 치료는 피부과 등을 통해 치료가 가능한데, 보통 콧볼축소, 인중축소, 갑상선수술 등으로 발생된 켈로이드흉터는 외과적 수술, 압박치료, 주사치료 등을 통해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수술적 요법은 1~2번의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흉터의 병변이 커질 수 있는 부작용을 내포하고 있고 오히려 치료 전보다 악화될 수도 있다. 또한 주사치료는 흉터의 높이를 낮추는 데 주로 사용하는데, 치료의 통증이 심하고 모세혈관확장증을 불러일으켜 시술 후 더 붉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레이저치료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그 중 오래된 재발성 켈로이드피부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레이저 리폼법이 주목 받고 있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주사치료 후 더 붉어진 켈로이드흉터는 레이저치료가 많이 사용되지만, 레이저 조사량이나 파장을 정확히 하지 않으면 치료 효과가 떨어지고 주변 정상 조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켈로이드피부 상태를 명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흉터치료를 제시해주는 피부과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