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35 (토)
 실시간뉴스
윤종원 기업은행장 29일 출근
윤종원 기업은행장 29일 출근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1.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갈등 일단락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으로 출근하려다 노조원들의 저지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국책은행인 기업은행의 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자리이며 기업은행 노조는 윤 신임 행장에 대해 '은행업 경력이 전무한 낙하산 인사'라며 '4월까지 출근 저지 투쟁과 파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윤종원 기업은행장 출근을 둘러싼 기업은행 노사 갈등이 일단락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 행장은 오는 29일 본점 사무실에 출근할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일 임명된 이후 27일 만이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낙하산 행장' 반대를 외치며 윤 행장 출근을 저지하고 있는 기업은행 노조는 이날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부터 낙하산 인사 유감 표명을 받고 출근 저지 투쟁을 풀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선 기업은행 노조위원장은 "이 원내대표가 오늘 깊은 유감의 수준으로 공식 입장을 전달하겠다고 얘기가 왔다"며 "공식 입장이 나오면 조합원들의 최종 동의를 거쳐 내일부터 출근 저지를 풀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낙하산 인사 관련) 재발방지대책, 제도 개선을 위해 국회에서 법률적으로 뒷받침 해주겠다고 약속을 받은 상황이며 공식 입장이 나오면 수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Queen 류정현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