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자연식 빵 달인&은둔식달 베스트5…명란바게트·수분잠금스콘·소보로찹쌀빵 달인
‘생활의 달인’ 자연식 빵 달인&은둔식달 베스트5…명란바게트·수분잠금스콘·소보로찹쌀빵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2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설특집 빵의 정석-청년달인, 은둔식달-베스트5 소개
SBS 생활의 달인 설특집 빵의 정석-청년달인, 은둔식달-베스트5 소개

오늘(28일) SBS 설 특집 ‘생활의 달인’ 710회에서는 빵의 정석-청년달인, 은둔식달-베스트5가 소개된다.

‘빵의 정석-청년달인’ 편에서는 자연식 빵 달인으로 명란 바게트(장희원), 수분 잠금 스콘 달인(김민정), 소보로 찹쌀빵 달인(함춘식)이 다시 소개된다.

은둔식달 잠행단이 선정한 ‘은둔식달-베스트5’ 편에는 전날(27일) 영주 육회비빔밥 달인(권석영·서선인), 연탄불고기 달인(정지윤·김병연), 닭고기덮밥 달인(김주인)에 이어 오늘 보은 막창순대 달인(유춘경), 강화 김치만두 달인(서종국)이 소개된다.

◆ 빵의 정석-청년달인

고소한 향으로 한 번,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또 한 번, 패기로 똘똘 뭉친 젊은 달인들의 빵은 뭐가 달라도 달랐다. 남다른 비법과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던 빵의 달인들을 다시 만나본다.

빵인지 떡인지 모를 찰진 식감의 소보로 찹쌀빵으로 화제가 되었던 함춘식 (男 / 38세 / 15년) 달인, 한 입 베어 물면 알이 톡톡 터지며 감칠맛 나는 명란 바게트를 선보였던 장희원 (女 / 36세) 달인. 그리고 일명, ‘겉바속촉’의 대명사로 불리며 단골들 사이에서 ‘수분 잠금 스콘’이라고 소문난 스콘을 만든 김민정 (女 / 47세 / 경력 14년) 달인, 이들에게는 손님의 지갑을 두 번 열게 만드는 특별한 빵이 있다고 한다. 지난 방송에서 미처 공개하지 않았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 은둔식달 베스트 5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隱遁食達)>! 전날(709회)에 이어 오늘도 은둔식달 맛의 달인들의 미공개 레시피 공개는 계속된다.

쫄깃한 막창 속에 꽉 찬 순대 속 재료로 보는 것만으로 든든했던 보은 막창순대 유춘경 (女 / 51세) 달인! 이번에는 잠행단이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게 만들었던 순대 전골 양념장의 비법을 공개한다. 정통 황해도식 김치 비법을 선보였던 강화도 김치만두 서종국 (男 / 54세 / 경력 14년) 달인은 진짜 단골들만 아는 알짜 메뉴인 칼국수의 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 연휴 마지막의 아쉬움을 달래줄 전설급 달인들의 특급 레시피가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 생활의 달인 710회 방송 정보

◇ 자연식 빵 달인
▷ 명란 바게트 : 장희원(女 / 36세)
- 오베르망 :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1길

▷ 수분 잠금 스콘 : 김민정(女 / 48세 / 경력 15년)
- 플라잉스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 소보로 찹쌀빵 : 함춘식(男 / 38세 / 경력 18년)
- 함스베이커리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물치1길

◇ 은둔식달 Best 5

▷ 보은 막창순대 달인 : 유춘경(女 / 51세)
- 고바우순대 : 충북 보은군 보은읍 삼산로1길

▷ 강화 김치만두 달인 : 서종국(男 / 54세 / 경력 14년)
- 학생분식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