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25 (일)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세상의 끝 ‘우수아이아’, 에메랄드빛 빙하 호수 ‘에스메랄다’ 여정
[EBS 세계테마기행] 세상의 끝 ‘우수아이아’, 에메랄드빛 빙하 호수 ‘에스메랄다’ 여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3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비욘드 아르헨티나‘ 5부 ‘우수아이아, 세상 끝의 사람들’
EBS 세계테마기행 '비욘드 아르헨티나‘ 5부 ‘우수아이아, 세상 끝의 사람들’

오늘(3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은 ‘비욘드 아르헨티나’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가이드북엔 없는 풍경 너머의 풍경을 찾아서! 대한민국 영토의 27배가 넘는 아르헨티나는 드넓은 땅덩어리만큼 무한한 매력이 가득한 나라다.

<세계테마기행>은 여전히 여행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볼거리를 찾아서 크고 높은 안데스산맥을 넘고 눈부시게 하얀 소금사막을 건너 ‘세상의 끝’까지 향해 본다.

프랑스 이민자들의 향수가 담긴 축제, 자이언트 오믈렛 페스티벌. 붉은 협곡을 달리는 구름기차. 지구의 오랜 시간이 나이테처럼 형형색색 빛나는 오르노칼…. 광활한 대지 곳곳에 펼쳐진 낯선 즐거움, 와인 마케터 이재형 여행가와 아르헨티나로 떠나본다.

이날 '비욘드 아르헨티나‘ 5부는 ‘우수아이아, 세상 끝의 사람들’ 편이 방송된다.

핀 델 문도(Fin del Mundo). 이름마저 아득한 ‘세상의 끝’, 우수아이아. 그곳엔 ‘우수아이아의 거울’이라 불리는 달동네가 있다.

그곳에 사는 이들은 대부분 아르헨티나 드림을 꿈꾸며 볼리비아에서 온 이민자들. 아름다운 우수아이아의 멋진 뷰와 1급 빙하수를 생활용수로 쓴다는 그들은 척박한 삶을 일구며 내일을 꿈꾸고 있다.

또, 세상의 멋진 풍경을 차 창문 밖으로 감상하며 스위스에서 우수아이아까지 여행 왔다는 노부부의 캠핑카 여행 스토리도 들어보고, 우수아이아의 겨울철 진미, 킹크랩 센토야의 행복한 맛도 느껴 본다.

그리고, 은색 설산에 둘러싸인 에메랄드빛 빙하 호수, 에스메랄다. 그곳을 향해 걸으며 세상 끝의 아름다운 대자연을 온몸으로 느껴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