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40 (화)
 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천재견·민폐견 오락가락 ‘순심이’… 천사견·맹수견 변덕쟁이 ‘몽실이’ 外
[TV 동물농장] 천재견·민폐견 오락가락 ‘순심이’… 천사견·맹수견 변덕쟁이 ‘몽실이’ 外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2.02 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동물농장
TV 동물농장

오늘(2일) 오전 SBS ‘TV 동물농장’ 954회에서는 △이상한 천재견 <순심이> △우리집에 귀신이 산다 △갑자기 엄마 왜 싫개 등이 방송된다.

천재견인가 민폐견인가. ‘이상한 천재견 <순심이>’ 편에서는 2% 남다른 천재성의 <순심이>을 만나본다. 과연 <순심이>는 민폐를 넘어 완벽한 천재견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보이진 않지만, 분명 여기 뭔가가 있다…. ‘우리집에 귀신이 산다’ 편에서는 언젠가부터 집안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과 반려묘의 이상행동이 공개된다. 과연, 제보자를 불안에 떨게 한 존재의 정체는?

‘갑자기 엄마 왜 싫개’ 편에서는 천사 같은 얼굴로 아주머니를 따르다가도 별안간 맹수로 돌변하는 천사견 <몽실이>를 만나본다. 3개월 전부터 기분파 변덕견으로 돌변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상한 천재견 <순심이>

자신의 반려견 때문에 고민이라는 제보자! 무슨 일인고 찾아가 보니 도착한 미용실에서 마주한 건 문 열어주는 개?! 이게 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모두가 놀란 그때, 이게 다가 아니다. 자칭 미용실의 열혈 매니저<순심이>의 취미는 미용실 일손 돕기. 특기는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필요한 물건 준비하기.

<순심이>의 일상을 살펴보니 손님이 오면 문 자동 개폐 서비스는 기본이요. 자리에 앉을 때까지 에스코트에, 마음을 녹이는 애교까지 일등 직원이 아닐 수 없다~! 이때 갑자기 주인아저씨의 짜증 섞인 목소리가 들려오는데, 그 이유가 한사코 거절하는데도 자꾸만 수건을 가져다주는 <순심이>라고.

지금까지 보여준 천재 같은 행동은 어디 갔는지 자꾸만 시키지도 않은 일을 자처하며 사고를 치는 <순심이> 때문에 평화롭던 가게는 난장판으로 변해버렸는데. 천재견와 민폐견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 중인 <순심이>는 과연 미용실의 1등 직원으로 남을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순심이>의 속마음이 공개된다.

▶ 우리집에 귀신이 산다

손이 꽁꽁꽁! 발이 꽁꽁꽁! 추운 날씨 탓에 집에 콕 박혀 등 따수고 배부르게 지내는 게 최고인 요즘! 그런데 우리집에 내가 모르는 또 다른 존재가 함께하고 있다면? 그날 녀석의 존재를 감지한 후로 집에선 단 1초도 마음을 놓을 수 없게 됐다는 제보자.

깊은 밤중에 샹들리에가 흔들려 소리를 내는가 하면, 정수기 위에 멀쩡히 놓여 있던 접시가 추락하고, 반려묘 <비누>와 <루비>는 뜬금없이 공중에 냥냥펀치를 날리곤 한다는데…. 뭔가 알고 있는 것 같지만 말 없이 허공만 응시할 뿐인 <비누>와 <루비>.

녀석들이 보이지 않는 존재에 반응할수록, 제보자의 마음은 불안해져만 가는데! 이때 가정의 평화를 찾아주기 위해 방문한 한 남자. 이분은 혹시, 퇴마사? 과연 제보자의 저녁 있는 삶을 방해하는 녀석의 정체는 무엇일까!?

▶갑자기 엄마 왜 싫개

이번 사연의 주인공은 사랑스러운 반려견을 위해서는 산책만큼 중요한 게 없다고 믿으며 <몽실이>와의 산책을 빼먹지 않는다는 이 집의 아주머니! 오늘도 <몽실이>와의 행복한 산책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셨는데. 갑자기 다른 아주머니가 등장해서 자연스럽게 <몽실이>를 씻기러 데려간다?

이 집의 또 다른 견주 분이신가 했더니, 그것도 아니라 그냥 옆집 사시는 아주머니라고? 산책 데려가는 사람 따로~ 씻기는 사람 따로! 뜻하지 않은 철저한 분업이 이루어지기 시작한 것도 벌써 3개월째! 그 원인이 바로 두 얼굴의 <몽실이>에게 있다는데.

하루 대부분을 <몽실이>와 함께 보내며 의지하고 있다는 아주머니 곁에 껌딱지처럼 달라붙은 녀석이건만, 아주머니가 옷을 입히거나 수건으로 닦아주려고만 하면 180도 돌변! 별안간 맹수가 되어 버린다고, 이런 이상행동이 갈수록 심해지는데도 도통 그 이유를 짐작할 수가 없으니.

아주머니는 녀석의 기분에 따라 하루에도 몇 번씩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중이라고 하시는데. 과연 <몽실이>는 오로지 아주머니만을 향한 유난스러운 변덕견 생활을 청산할 수 있을 것인지! 아주머니와 <몽실이> 사이의 살얼음판 같은 이야기를 만나보자.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 공동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보나 2020-02-12 13:09:41
귀여운 순심이 관련 영상이 있길래 공유해보아요~!! :) 너무 재미있게 잘 봤네용
https://youtu.be/HJvzqkHcP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