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20 (일)
 실시간뉴스
독해력부터 평가 대비까지, 신학기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콘텐츠 강화 주목
독해력부터 평가 대비까지, 신학기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콘텐츠 강화 주목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2.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신학기 상담신청 이벤트'와 ‘신학기 선물 증정 이벤트’

독서교육 대표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대표 김희선)이 전 단계 정규 프로그램의 독해력과 평가 대비 능력 활동을 더욱 강화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생각하기를 기반으로 듣기-말하기-읽기-쓰기 역량을 고루 키우는 ‘5력 1체’ 융합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달 새롭게 선정하는 교과 연계 필독서와,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고•표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규 개발하는 학습 콘텐츠가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학기부터는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주요 학습 역량을 집중 향상시킬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과 내용이 더욱 강화되었다.

우선 6~7세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 프로그램의 경우, 누리과정 생활 주제로 창의적인 표현을 할 수 있는 ‘통합주제 놀이 활동’을 강화했다. 누리과정 주제의 그림책, 인성 덕목 주제의 옛이야기 그림책들을 읽고, 전문 독서지도사와의 놀이와 학습을 통해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QR코드로 그림책 듣기 활동을 하며, 정확한 발음과 띄어 읽기 등을 습득하며 기초 국어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초등 프로그램은 어휘력과 독해력, 평가 대비 능력 등 초등 단계에 필요한 학습 역량을 고루 키우는 데에 주력했다. 우선 모든 학년 교재에 어휘 익히기 활동을 강화해 학년별 교과 필수 어휘뿐 아니라 유의어, 반의어, 관용 표현, 속담까지 흥미롭게 익힐 수 있게 했다. 독해력 향상을 위해서는 학년별 국어 교과 성취 기준에 따라 다양한 독해 방법을 적용하며 읽을 수 있도록 과정 중심 독서 활동을 강화했다. 학생들은 학년별 교과 흥미와 수준에 맞는 필독서를 읽으며 효과적으로 독해력을 키워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글의 형식, 내용, 문법에 따라 유형별 글쓰기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여 서술형 평가와 수행평가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중등 프로그램의 경우, 중학생에게 요구되는 독해력을 체계적으로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해 출시했다. 중등 1단계 교재에서는 독해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며 지문을 독해하는 데에 근본적으로 필요한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으며, 2단계에서는 지문의 소재와 주제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독해 방법을 훈련하며 튼튼한 독해력을 기를 수 있게 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다양한 갈래와 영역을 융합한 수능형 지문을 훈련하며, 주어진 정보를 통합하거나 의미를 재구성해낼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독해력을 완성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IB(국제 바칼로레아)식 에세이 쓰기, 교과서 통합 주제 서술형 풀기, 수행평가 글쓰기 등의 활동도 함께해 학교 평가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한편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신학기를 맞아 3월 31일까지 ‘신학기 상담신청 이벤트와 ‘신학기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우리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한우리 독서지도사와의 통화를 통해 한우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6세 이상의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전원은 인터파크 도서 상품권 3천 원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 해당 이벤트 기간 한우리 신규 회원으로 등록하면 스마트 멀티백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