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4:20 (금)
 실시간뉴스
홍천군,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앞장
홍천군,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앞장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3.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 감염위험 시설에 대해 집중 관리 및 합동점검 추진
공무원 특별 복무관리 지침 전 공무원 시행

 

홍천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방안으로 집단 감염위험 시설에 대한 집중관리에 나서고, 공무원 특별 복무 관리 지침을 전 공무원들에게 시행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인 다음 달 5일까지 현장점검반을 편성하여 사업장 특성상 접촉으로 인한 감염이 높은 종교시설과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PC방, 노래연습장, 사회복지(생활)시설 등에 대해 방역지침 등 시설·업종별 준수 여부를 면밀히 단속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공무원 특별 복무 관리 지침을 전 공무원들에게 시행하여 모든 인력과 제도 등을 완전가동, 공직사회가 앞장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몇 가지 우수사례를 보면 청사 내 좌석도 대면식 배치에서 병렬식 배치로 조정하였으며, 밀폐식 공간인 엘리베이터 사용은 장애인, 임산부 등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분들 이외에 직원과 일반인 사용을 전면 금지시켰다.

또한 공무원 복무제도인 「유연근무제」를 적극 활용하여 시차별 출퇴근제 및 점심시간 시차 운용을 민원의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적극적으로 시행하기로 했으며, 코로나19 발병지역은 국내외를 불문하고 출장을 원칙적으로 금지시키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홍천군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방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군민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오는 4월 5일까지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집단 감염위험 시설의 방역지침 등 준수 여부를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으며, 코로나19의 종식과 일상으로 복귀하는 전환점이 되도록 군민들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