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0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공주쫄면&어묵·인도요리 난&카레·양말 달인…중동오뎅집·비나레스토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공주쫄면&어묵·인도요리 난&카레·양말 달인…중동오뎅집·비나레스토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0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7일) SBS <생활의 달인> 730회에서는 △은둔식달 공주 쫄면&어묵 달인(중동오뎅집, 최화순·구정미) △인도 요리 난&카레 달인(비나레스토랑, 나라연) △양말 달인(에이스섬유, 도봉기·김진구·구미자·정미경) 등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공주 쫄면·어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공주 쫄면·어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공주 쫄면·어묵 달인 : 최화순(여, 72세, 경력 53년) / 구정미(여, 49세, 경력 26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공주의 한 분식집.

반세기 넘는 세월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이 집의 핵심 메뉴는 바로 쫄면이다. 새콤한 향기가 코끝을 자극하는 달인의 쫄면은 시할머니 대부터 3대째 내려오는 양념장에 그 비밀이 있다. 

여기에 쫄면의 단짝 군만두까지 더하면 새콤함과 고소함의 조화로 맛의 중심이 맞춰진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랑받아온 달인 표 쫄면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공주 쫄면&어묵 달인 최화순·구정미 달인이 운영하는 <중동오뎅집>은 충남 공주시 중동(제민천3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0:00-19:30. 일요일 휴무(비정기적)

인도 요리 난&카레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인도 요리 난&카레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인도 요리 달인 : 나라연(남, 52세, 경력 16년) 

인도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서울 동대문구의 한 레스토랑. 이곳에서 만난 인도 요리의 달인은 나라연 (男 / 52세 / 경력 16년) 달인이다.

달인의 주방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건 바로 인도의 전통 화덕 '탄두'다. 바삭한 식감의 인도의 전통 빵 '난(naan)'부터 독특한 향이 특징인 탄두리 치킨까지 모두 달인의 탄두 안에서 만들어진다.

또한 인도 요리하면 빼놓을 수 없는 커리도 강황을 비롯한 각종 향신료를 넣고 직접 만들어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다. 낯설면서도 매력적인 달인표 인도 음식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인도 난&카레 달인 나라연 달인이 운영하는 <비나레스토랑>은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안암로24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양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양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양말 달인 : 도봉기(남, 52세, 경력 20년) / 김진구(남, 59세, 경력 40년) / 구미자(여, 55세, 경력 30년) / 정미경(여, 47세, 경력 26년)

서울 한복판에 '양말 어벤저스'가 떴다! 소문을 듣고 찾아간 곳은 도봉구의 한 양말 공장. 얼핏 평범해 보이는 이곳에 양말의 달인들이 모여 있다.

재빠른 손놀림으로 양말의 짝을 맞추는 구미자 (女 / 55세 / 경력 30년) 달인부터 기계처럼 정확하게 양말 끝에 핀을 박는 정미경 (女 / 47세 / 경력 26년) 달인. 빠른 손놀림으로 틀 안에 양말을 꽂아 신속 정확하게 양말에 칼 주름을 잡는 김진구 (男 / 59세 / 경력 40년) 달인과 도봉기 (男 / 52세 / 경력 20년) 달인까지!

네 명의 달인 모두 각자 저마다의 분야에서 현란한 기술을 선보인다. 바쁘게 돌아가는 양말 공장 안에서 펼쳐지는 '양말 어벤져스' 달인들의 놀라운 기술이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양말 어벤저스 달인들이 근무하는 <에이스섬유>는 서울 도봉구 창동(도봉로 104길)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