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봄 인테리어 요령, 행거형 슬라이딩도어로 센스 있는 당신의 느낌을 연출하라
봄 인테리어 요령, 행거형 슬라이딩도어로 센스 있는 당신의 느낌을 연출하라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0.04.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포인트(Point) 도어 ‘행거형 슬라이딩도어’

 

문(門)의 사전적 의미는 드나들거나 물건을 넣었다 꺼냈다 하기 위하여 틔워 놓은 곳으로 정의 되어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문은 이 같은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집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하나의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그 중 현관과 거실을 분리하는 중문은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아우르는 첫인상으로 인식돼 인테리어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재와 화려한 패턴, 세련된 디자인으로 중무장한 각양각색의 도어들이 요소요소에 설치되고 있다.

특히 슬라이딩도어는 현관과 거실을 분리하는 현관 중문으로만 사용되어지는 것이 아닌 계단입구 도어, 방과 방 사이의 도어 등 각각의 쓰임새에 따른 공간 분리에 사용되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문을 열고 닫을 때 여유 공간이 필요하지 않은 행거형 슬라이딩도어에 대해 알아본다.

여닫이 형태의 도어는 문을 열고 닫을 때 여유 공간이 필요한데 반해 벽을 따라 문이 열리고 닫히는 미닫이 스타일의 슬라이딩 도어는 열고 닫는데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장소가 협소한 곳에도 설치 가능하다.

이런 미닫이 스타일의 슬라이딩 도어는 노출형 행거도어와 매립형 행거도어 즉 포켓도어로 나눌 수 있는데, 둘 모두 도어의 상단에만 레일이 있어 문을 잡아주면서 좌우로 열리고 닫히는 형태의 문이다.

시중에 선보이고 있는 한솔홈데코의 행거형 도어의 경우, 개폐를 원하는 장소의 벽체가 너무 얇아 별도의 문틀을 시공하기 어려운 장소나 여닫이문이 가동할 수 있는 충분한 범위가 확보되지 못하는 장소에 설치하여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도 넓어 보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바닥에 문턱이나 레일 없이 깔끔하게 시공 가능하며, 개폐부 마감 위치에 작은 크기의 하부 가이드를 적용하여 거동에 불편함을 주지 않으면서도 문의 흔들림을 잡아줄 수 있어 심미성, 실용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고려할 때 우선적으로 고려할 만한 제품이다.

한솔 노출형 행거도어
한솔 노출형 행거도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노출형 행거도어는 행거 자체가 노출되는 디자인으로 트렌디 하고 인더스티리얼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홈인테리어는 물론 식당, 상가, 병원 등 상(商)공간에서도 많이 사용되어진다.

한솔 매립형 행거도어
한솔 매립형 행거도어

 

매립형 행거도어는 천장에 레일을 매립하는 형태의 도어로, 도어가 닫혀 있을 때는 외부에서 도어의 한 면만 보이기 때문에 모던하고 심플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