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4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매운등뼈찜·생선구이정식·참숯닭갈비…신돈가·소나무회식당·형제숯불닭갈비
[2TV저녁생생정보통] 매운등뼈찜·생선구이정식·참숯닭갈비…신돈가·소나무회식당·형제숯불닭갈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1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5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47회 맛집오늘에서는 △생생현장(양양전통시장) △전설의 맛-해풍 맞은 생선구이 정식(소나무회식당), 초벌구이 참숯 닭갈비(형제숯불닭갈비) △기다려야 제맛-매운 등뼈찜(신돈가)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강원도 양양 편에서는 양양전통시장과 오션서프를 찾아간다.

▷ 양양전통시장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남문5길 9)에 있는 5일장(4일, 9일) 및 상설전통시장으로 점포수는 200여개가 있다. 시장 인근에 설악산, 오색약수, 어성전(물놀이 계곡), 낙산사, 낙산해수욕장, 송이밸리, 미천골 자연휴양림, 서림해담마을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강원도의 넉넉한 인심이 넘쳐나는 풍요로운 장터다.
- 영업시간 : 평일, 주말 오전 10~오후 7시. 연중무휴.

▷ 오션서프 : 강원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뒷나루2길)에 있는 서핑, 윈드서핑 업체다.

◆ <전설의 맛>에서는 40년 전통 해풍 맞은 생선구이 정식 맛집 인천 중구의 ‘소나무회식당’, 그리고 40년 전통 초벌구이 참숯 닭갈비 맛집 강원도 춘천시의 ‘형제숯불닭갈비’를 소개한다.

▷ 소나무회식당 : 인천 중구 덕교동(잠진도길)에 있는 싱싱한 조개구이와 자연산 모둠회로 유명한 생선횟집이다. 회덮밥은 함께 나오는 조개탕과의 궁합이 일품이라고 한다.
- 메뉴 : 40년 전통 해풍 맞은 생선구이 정식 / 조개구이·조개찜, 활어회, 해물전복칼국수 등
- 영업시간 : 매일 09:00–20:00 연중무휴

▷ 형제숯불닭갈비 : 강원 춘천시 후평동(후만로)에 있는 40년 전통의 춘천닭갈비 전문점이다. 조미료를 일체 쓰지 않으며 천연재료로 만든 양념과 신선한 계육만을 고집해 춘천닭갈비 전통의 맛을 지키고 있다고 한다.
- 메뉴 : 40년 전통 초벌구이 참숯 닭갈비
- 영업시간 : 매일 12:00–23:00 (라스트오더 : 22:30)
 
◆ <기다려야 제맛> 화끈한 맛 매운 등뼈찜 맛집 경기도 이천시 ‘신돈가’를 소개한다. 

▷ 신돈가 : 경기 이천시 중리동(어재연로18번길)에 있는 매운 등뼈찜, 매운 소왕갈비찜 전문점이다. 단계별 매운맛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정도에 따라 맵기를 즐길 수 있다. 뼈에는 살이 많으며 돼지 잡내가 많이 나지 않아 구수하며 담백하다고.
- 메뉴 : 매운 등뼈찜
- 영업시간 : 매일 12:00–00:00. 매월 2,4번째 화요일 휴무
- 생방송투데이(2148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다”고 전했다.

◆ <펫밀리가 떴다> 누렁소와 할아버지 편에서는 김경식 씨가 출연한다.

◆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지리산 움막집에서 찾은 행복 편에서는 ‘나나인’ 조봉문 씨가 출연한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