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불고기짬뽕&마늘탕수육·갈비튀김&매운크림갈비찜·바지락두부두루치기
[2TV저녁생생정보통] 불고기짬뽕&마늘탕수육·갈비튀김&매운크림갈비찜·바지락두부두루치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2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52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불고기짬뽕&마늘탕수육(금용) △대동 맛 지도, 대전-갈비튀김&매운크림갈비찜(갈랩), 바지락두부두루치기(목동칼국수) △노래방, 강원도 영월(청록다방, 청령포)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 강원도 양구 편에서는 ‘곰취농가’를 찾아간다.

▷ 곰취농가 - 어울찬농원 : 강원도 양구군 동면 후곡리(남동로)에 있는 곰취와 고추냉이 재배 농가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충북 청주시 불고기짬뽕&마늘탕수육 맛집 ‘금용’을 소개한다. 

▷ 금용 :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산미로)에 있는 중식당이다. 통오징어가 들어간 짬뽕으로 유명한 짬뽕전문점으로 해물짬뽕, 신짬뽕, 지옥짬뽕, 황제짬뽕 등 다양한 짬뽕과 짜장, 우동, 잡채밥 등이 있다.
- 메뉴 : 불고기짬뽕&마늘탕수육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 <대동 맛 지도>은 대전광역시로 맛여행을 떠난다. 대전 대덕구 갈비튀김&매운크림갈비찜 맛집 ‘갈랩’, 중구의 바지락두부두루치기 맛집 ‘목동칼국수’를 찾아간다.

▷ 갈랩 : 대전광역시 대덕구 송촌동(송촌북로4번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매운갈비찜은 국내산 1등급 냉장 생갈비만을 사용하며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육수를 만든다고. 부드러운 육질을 위해 주문 즉시 압력솥을 사용하여 조리한다고 한다.
- 메뉴 : 갈비튀김&매운크림갈비찜
- 영업시간 : 오후 4시 30분~자정(밤 12시). 매주 일요일 휴무
- 생방송투데이(2086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목동칼국수 : 대전광역시 중구 목동(목중로19번길)에 있는 개운한 맛의 칼국수와 두부 두루치기가 유명한 맛집이다. 바지락과 면이 풍성하게 들어 있다는 평이다. 두부두루치기는 상당히 매콤하지만 맛 조절이 가능하다고 한다.
- 메뉴 : 바지락두부두루치기 / 칼국수, 수육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4시 30분). 매주 일요일 휴무

◆ <노.래.방(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은 강원도 영월로 여행을 떠난다. 영월의 청록다방, 청령포, 동원연탄, 서부시장을 둘러본다.

▷ 청록다방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중앙로)에 있는 다방으로 영화 ‘라디오스타’에서 등장했했다. 카페 형식의 프렌차이즈 커피숍이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시간을 멈춘 듯한, 1970년대 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실내이다. 옛 생각에 빠져보고 싶을 때 가볍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 영업시간 : 매일 07:00-24:00연중무휴
- 생방송오늘아침(2418회), 모닝와이드(5955회), 공감특별한세상(384회), 생생정보통(539회)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다방이다.

▷ 청령포 : 강원도 영월군 남면 광천리 산67-1에 있는 명승지다. 1971년 12월 16일 강원도기념물 제5호로 지정되었다가 2008년 12월 26일 명승 제50호로 변경되었다. 영월군 남면 광천리 남한강 상류에 있다. 강의 지류인 서강(西江)이 휘돌아 흘러 삼면이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으로는 육륙봉(六六峰)의 험준한 암벽이 솟아 있어서 마치 한반도처럼 생긴 지형이다.  

▷ 동원연탄 :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석항리
▷ 서부시장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서부시장길 12-4)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편에서는 김부각 전문가 오정숙 씨를 만나본다.

▷ 김부각 전문가 오정숙
- 수제 광양 김부각 : 전라남도 광양시 옥룡면 백계로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