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트럼프 “김정은 건강이상설 보도는 부정확…CNN 가짜뉴스”
트럼프 “김정은 건강이상설 보도는 부정확…CNN 가짜뉴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위터 영상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위터 영상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에 대한 일부 언론의 보도내용을 "부정확하다"고 일축했다.

뉴스1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기자회견 도중 김 위원장 관련 질문에 "보도가 부정확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오래된 문건(old documents)을 갖고 보도했다고 들었다. 부정확한 보도이길 바란다"고 답했다.

미 CNN 방송은 지난 21일 당국자를 인용, "'김 위원장이 최근 수술을 받은 뒤 중태에 빠졌다(in grave danger)'는 정보를 미국이 주시하고 있다"고 전해 파장이 일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에게 건강 문제가 없길 바란다"면서 "관련 보도는 CNN의 가짜뉴스(fake report)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린 북한과 할 수 있는 한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나와 김 위원장의 관계도 좋다"고 강조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 '북한 측과 연락을 취해봤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엔 "말하고 싶지 않다"며 즉답을 피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회견에서도 김 위원장의 건강상태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서도 그가 위독하다는 정보를 확인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말했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영상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