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0 (금)
 실시간뉴스
‘얇아지는 옷만큼 신경 쓰이는 군살’ -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의 모든 것
‘얇아지는 옷만큼 신경 쓰이는 군살’ -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의 모든 것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3.1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끈기만 있다면 실패 No!
입맛대로 골라 하는 다이어트


웃음 다이어트
웃음 다이어트에는 ‘하지 마라’는 금기가 없다. 억제하고 금지하는 대신 실컷 웃으면서 마음껏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진정한 다이어트임을 강조한다. 한바탕 크게 웃는 것은 에어로빅 5분 , 윗몸일으키기 10회, 100미터를 전력 질주한 것과 같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웃음 다이어트 핵심 계명
1 식사 전, 그리고 하루에 여섯 번은 꼭 웃어라.
식사 전후에만 웃으면 하루 여섯 번은 웃을 수 있다. 무엇을 하든 웃으면서 즐겁고 유쾌하게 하다 보면 어느새 달라지는 몸을 느낄 수 있다
2 과식으로 이끄는 부정적인 생각과 습관을 버려라. 부정적인 사고, 근심과 걱정, 지나친 기대감, 위축감,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기만 해도 몸은 좀 더 아름답고 건강해질 수 있다.
3 다이어트 혼자 하지 마라 웃음을 함께할 친구를 찾자. 함께 웃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오랫동안 다이어트와 씨름해온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반신욕 다이어트
반신욕 다이어트는 양·한방 의사들 모두가 추천하는 다이어트다. 몸에 무리가 없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필요 없는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하루에 20∼30분만 투자하면 힘들이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지방을 연소시켜 누구나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반신욕을 활용한 다양한 목욕 다이어트 비법
1 피로를 풀어주는 반신욕
다이어트 몸 전체가 아니라 명치 아래 부분만 탕에 담그는 입욕법이다. 이 방법으로 몸을 차분히 덥히면 목욕 후에도 몸이 따뜻하게 유지되어 한동안 지방 연소가 계속된다.
2 고온 반복욕 다이어트 42∼43℃의 뜨거운 물에 2∼3분 들어갔다가 5분 쉬고 다시 2∼3분간 들어가는 방법을 3회 반복하는 입욕법이다. 이렇게 1회 반복하는 동안 30∼50분간 걸었을 때와 비슷한 수준의 에너지가 소모된다.
3 온냉 교대욕 다이어트 42℃ 정도의 뜨거운 물에 3분간 들어갔다가 나와서 손과 발에 차가운 샤워를 10초 정도 한다. 이를 5회 반복하다 보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탁월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적이 있다. 냉장고를 열 필요 없이 그저 바나나 껍질만 벗기면 된다는 것과 오전 중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 다이어트로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 덕분에 변비도 해소할 수 있다.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실천방법
1 아침식사 대신 생바나나를 먹는다.
바나나 한 종류만 선택해 먹고 싶은 만큼 먹는다. 혹 바나나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 다른 한 가지 과일만 잘 씹어 먹어도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자. 아침에 바나나를 먹을 때는 상온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자주 마시되 양을 의식할 필요는 없다. 물은 위장에서 소화하거나 분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위장을 쉬게 해준다.
3 취침시간은 밤 12시를 넘기지 마라. 늦어도 밤 12시 이전에는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갖자. 매일 피로를 말끔히 해소해야 살이 빠지는 체질을 만들 수 있다. 체질 개선은 주로 숙면 중에 이뤄진다.

 

체온업 다이어트
몸이 차가우면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면 지방이 타기 어려워 체내에 지방이 쉽게 축적된다. 때문에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을 먹는 것으로 장기의 온도가 1도 올라가면 몸의 기초대사량은 15% 정도 증가해 체온을 높여주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체온업 다이어트 철칙
1 쌀밥을 먹는다.
탄수화물 섭취는 양이 아니라 무엇을 먹는가를 기준으로 생각해야 한다. 쌀밥은 열을 발생시키는 당질을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소화가 잘되고 영양소의 흡수도 빨라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2 질 좋은 기름을 섭취한다. 알파-리놀렌산(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고 압착법으로 얻은 기름이 질 좋은 기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온몸의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지방 연소 효과를 높이는 작용을 한다.
3 고기를 먹는다. 고기를 먹으면 온몸의 대사가 활발해져 몸이 따뜻해진다. 단백질은 지속적으로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고기 중에서도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은 붉은 살코기다.




다이어트 일기·검은콩이 노하우
100일 만에 둘이 합쳐 50kg 감량한 정재윤·전재승

 

친구 사이인 정재윤·전재승 씨는 지난해 여름까지만 해도 각각 100kg과 83kg을 유지하던 거구의 사람들이었다. 지난해 7월 함께 전국 일주를 하던 도중 몸에 무리를 느낀 두 사람은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
“여행을 하다 부안의 한 해수욕장에 갔었어요. 수영복을 입고 피서를 즐기려다 살찐 몸이 부끄러워 포기하고 근처에 있는 전망대에 올랐죠. 계단을 오르는데 숨이 턱 밑까지 차오르더군요. 헉헉거리며 쉬고 있는데 뒤따라오던 여자아이가 아빠 손을 잡고 저희를 앞지른 뒤 계속 뒤돌아보는 거예요. 저희가 너무 뚱뚱해서 쳐다보는 것 같았죠. 재윤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대학 다닐 때는 옷도 잘 입고 몸매에 신경도 썼는데 지금은 자기관리를 너무 안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통했고, 그러면서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먹었어요.”(전재승)
두 사람은 100일 동안 각자 30kg과 20kg을 줄이기로 다짐했다. 자신과의 약속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도 약속해야 더 열심히 할 것 같아서 하루하루의 다이어트 체험을 블로그(두 남자의 다이어트)에 기록하기 시작했다. 
“다이어트 일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