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솥뚜껑닭볶음탕·해물아귀찜·신선로파스타…곡성 섬진강기차마을·도깨비마을
[2TV저녁생생정보통] 솥뚜껑닭볶음탕·해물아귀찜·신선로파스타…곡성 섬진강기차마을·도깨비마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2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5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94회 맛집오늘에서는 △궁금하면 물어봐(자라섬, 해루질) △비법 24시-솥뚜껑닭볶음탕(삼거리농원) △대동 맛 지도, 부산-해물아귀찜(용꿈), 신선로파스타&한우안심볶음밥(로꼬스바또스) 등이 방송된다.

한편 △<노.래.방> 전남 곡성 편에서는 섬진강 기차마을·도깨비마을, 곡성 기차빵 ‘미카129’, 은어요리 ‘통나무집’ 등을 찾아간다.

◆ <궁금하면 물어봐> 한여름 열대야 쫓는 나들이 편에서는 경기 가평군 ‘자라섬’, 충남 태안군 안면도 해루질 체험, 서울 노원구 ‘화랑대 철도공원’ 등으로 안내한다. 

▷ 자라섬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일원에 있는 섬이다.

1943년 청평댐(淸平)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정도에 위치해 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고 있다.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캠핑장 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二和園)’이 조성되어 있다. 

자라섬은 캠핑으로도 유명하지만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 안면도 해루질 체험 - 달빛여행펜션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해루질은  예로부터 물 빠진 바다 갯벌에서 어패류를 채취하는 행위로 주로 밤에 횃불(랜턴,등)을 밝혀 불빛을 보고 달려드는 물고기를 잡는 전통 어로 방식을 말한다.
 
밤에 바닷가에서 게나 고둥, 낙지, 해삼 등 바다생물을 횃불을 밝혀 잡는데, 이것을 충청도에선 ‘해루질’, 경상도에선 ‘홰바리’, 또 지역에 따라 ‘화래질’ ‘해락질’ '홰질' 등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지금은 송진기름을 잔뜩 묻힌 ‘홰’ 대신 손전등을 이용한다.

▷ 화랑대 철도공원 :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9-51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전남 담양군 솥뚜껑닭볶음탕 맛집 ‘삼거리농원’을 소개한다. 

▷ 삼거리농원 : 전라남도 담양군 봉산면 연동리(면앙정로)에 있는 닭볶음탕 맛집이다.

- 오늘메뉴 : 솥뚜껑닭볶음탕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브레이크타임 : 오후 3시~오후 5시) /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 예약 불가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부산광역시 동구 해물아귀찜 맛집 ‘용꿈’, 부산진구 신선로파스타 & 한우안심볶음밥 맛집 ‘로꼬스바또스’를 찾아간다.

▷ 용꿈 :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동(범곡로)에 있는, 동굴식당으로 유명한 해물요리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해물아귀찜
- 영업시간 : 오후 4시~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휴무
- 생방송오늘저녁 (758회, 동굴해물탕), 생방송투데이 (1911회, 해물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로꼬스바또스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서전로38번길)의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독특한 구성의 메뉴판으로 맛까지 사로잡은 유명한 파스타 맛집이다. 마약파스타, 한우 안심 스테이크, 라이스, 샐러드 전문 수제레스토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 오늘메뉴 : 신선로파스타 & 한우안심볶음밥
- 영업시간 : 정오~오후 10시(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30분~오후 5시 / 라스트 오더 오후 9시) / 매주 목요일 휴무 / 재료 소진 시, 주문 조기 마감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전남 곡성으로 여행을 떠난다.

▷ 섬진강기차마을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기차마을로 232)에 있다. 

섬진강 기차마을은 지난 1998년 전라선 복선화 공사로 발생한 구 전라선 17.9km 구간을 그대로 보존하여 기차를 테마로 하는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자 10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 개발사업이다.

현재 구 곡성역에서 압록리까지 섬진강 협곡을 따라 전국 유일의 관광용 증기기관 열차를 운행하게 되었으며, 구 곡성역 구내를 철도공원으로 조성하였고 철길 위를 자전거로 달려볼 수 있는 철로자전거를 자체 제작하여 운행하고 있다.

▷ 미카129 :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읍내리(곡성로)에 있는, 곡성 기차빵과 토란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다.

- 오늘메뉴 : 곡성 기차빵 & 토란아이스크림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매주 화요일 휴무

▷ 섬진강도깨비마을 :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호곡리 137-1에 있다.

섬진강 도깨비 마을은 2012년(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출발하였으며 문화예술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과 함께하며, 우리나라 도깨비를 문화, 예술, 산업, 교육, 관광 등으로 콘텐츠화 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끝없이 펼쳐 볼 수 있는 곳으로 인형극 뿐만 아니라 동요를 짓고 부르며 체험학습과 강의를 지원하고 있다.

▷ 통나무집 : 전라남도 곡성군 죽곡면 하한리(대황강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커다란 뚝배기에 참게를 통째로 넣고 끓여내는 얼큰한 참게탕으로 유명하다. 우거지, 양파, 대파 등의 야채를 듬뿍 넣어 시원한 맛을 살린 진한 국물맛이 인기 비결이라고. 그 외에도 은어, 송어, 메기 등 민물고기로 만든 회, 튀김, 구이, 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 오늘메뉴 : 은어요리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 씨엘로(카페) : 전라남도 곡성군 겸면 마전리(입면로)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 메뉴 : 씨엘로라떼, 헤븐베이비 등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 배틀트립(163회)에서는 더치베이비/메이플피칸/밀푀유파이 등이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편에서는 비둘기 퇴치 전문가 신수환 씨를 만나본다.

▷ 아재크린 (버드제로)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오목로
-  비둘기 퇴치 전문가 신수환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