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35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 오늘저녁] 스테이크짜장면(지린성)·야구공떡갈비(심미함박)…치유의 섬 풍도 제철밥상
[생방송 오늘저녁] 스테이크짜장면(지린성)·야구공떡갈비(심미함박)…치유의 섬 풍도 제철밥상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7.0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54회에서는 △밥 잘 주는 민박집-치유의 섬, 풍도(풍도맛집민박) △슬기로운 외식생활-스테이크 짜장면(지린성), 야구공 떡갈비(심미함박) △꿀팁TV 등이 방송된다.

◆ [밥 잘 주는 민박집] 치유의 섬 풍도의 건강 한상

▷ 풍도맛집민박 : 안산시 단원구 풍도동 풍도1길 16

하루 단 한 번 배가 다니는 서해의 외딴섬 풍도! 천혜의 자연을 품은 보물섬이자 평온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의 숨은 휴양지! 인구 150명의 작은 섬 풍도에서 최계숙 씨는 홀로 민박을 운영하고 있다. 바다가 훤히 보이는 전망에 구들 황토방, 여주인의 넘치는 인심까지 모자란 데가 없다는데. 

그중 제일은 역시 밤낮으로 차려내는 풍도 제철 건강 밥상! 풍도 민박집 밥상에는 지병을 달고 살던 주인장의 건강 완전 정복 비법까지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 첫 번째 비결은 바로 풍도의 울창한 숲을 뒤덮은 제철 섬나물! 야생 참, 취, 방풍 새순에 머위, 노각 등 나물들을 채취한 후에는 커다란 가마솥에 삶아내고.

이때 공개되는 ‘건강 맛집’의 진짜 비결이 있었으니 오가피, 엄나무순 등의 약초 넣고 담은 집된장과 각종 효소! 물 좋은 풍도 야생에서 자라나는 돼지감자, 매실, 개복숭아 등 열매로 효소를 담고 옹기에 수년간 자연 숙성해 음식의 양념으로 사용한단다. 여기에 풍도 바다에서 난 아귀와 약초고추장을 넣고 끓인 아귀매운탕, 갯바위에서 직접 채취한 해초볶음, 시원한 가지냉국까지~ 풍도 민박 한상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압도적인 비주얼! 스테이크 짜장면 VS 야구공 떡갈비

▷ 스테이크 짜장면 - 지린성 : 전북 군산시 미원동(미원로)

※ 영업시간 : 매일 09:30-16: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화요일 휴무
※ 방송출연 : 백종원의3대천왕(54회, 고추짜장 / 33회, 고추짜장면, 고추자장면), 생방송투데이(1535회, 1415회, 고추짜장), 2TV저녁생생정보(6회. 짜장면)

▷ 야구공 떡갈비 - 심미함박 : 대전 서구 가장로 (한민시장 내에 위치)

SNS에서 핫한 짜장면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전라북도 군산. 하루 많게는 1,000그릇! 줄을 서야만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짜장이 있다. 그러나, 아무리 봐도 메뉴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데. 주인장 전매특허 고추짜장에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넣어 손님들이 붙여준 이름이란다. 청양고추가 느끼한 맛을 잡고, 두툼한 고기의 육즙까지 어우러져 손님들 입맛 제대로 저격! 

이어서, 남녀노소 좋아하는 떡갈비를 단돈 2,500원에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 특히 이 집 떡갈비는 주먹만 한 크기에 남다른 두툼함을 자랑해 ‘야구공 떡갈비’로 불릴 정도! 떡갈비를 타지 않고, 속까지 익히기 위해 철판 앞을 떠나지 않은 채 35분간 구워내는 것이 비법이자 노하우란다. 

여기에 육즙이 살아있는 담백한 떡갈비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 메뉴가 있다. 바로 ‘비. 떡’! 새콤달콤한 비빔국수와 고소 담백한 떡갈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쫄깃한 면발에도 특별한 맛의 비법이 있다는데~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비밀정원을 가꾸는 마님과 머슴의 정체는?

굽이굽이 산 넘어 산 밖에 보이지 않는 강원도 영월의 산골짜기. 이곳에 우체통과 택배함만 덩그러니 놓여있다? 설상가상, 출입금지 차단기까지 설치되어 있는 상황! 바로 그때, 저 멀리서 사륜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오는 한 남자! 오지 총각을 알아보고는 차단기를 열어주는데~ 산림 보호를 위해 초대받지 않은 외부인의 출입이 금지된 거라는데.

40여 년 전, 화전민도 모두 떠난 강원도 영월의 두메산골에 터를 잡은 국윤교&백현숙(61) 부부! 그런데 이 부부, 산골에 들어와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대다수의 오지인과는 다르다! 이들이 이 오지 산골에서 키우는 건, 다름 아닌 화초! 강원도 토종 식물부터 멸종 위기 식물 그리고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희귀식물까지. 

수백여 종의 식물을 키우며 오지 정원을 조성 중이란다. 하지만 이 부부, 3년 전까지는 서울에서 카페를 운영하던 도시인이었다는데.. 이들이 자칭·타칭 마님과 머슴을 자처하며 이 산골에 들어와 정원을 만드는 이유가 궁금하다!

◆ [꿀팁TV] 대장암의 씨앗, 장 독소를 뿌리 뽑아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고통받는 우리의 장 건강! 해독을 담당하는 장에 오랜 시간 독소가 축적되면 장 건강은 물론 전신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다! 평소 건강했던 김석훈 씨(69)는 작년 4월, 갑작스럽게 직장암 3기 말 진단을 받았다. 직장 전반에 암이 퍼져 직장을 9.5cm 제거하고 수술 후유증으로 한동안 배변 주머니를 차고 생활했는데. 실제로 배달 음식, 간편식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대장암 환자가 10년 사이 2배 가까이 증가하는 추세! 

시니어 주부 모델로 활동 중인 조현 씨(57). 건강해 보이는 그녀에게도 장 건강에 문제가 있었는데! 10년 사이 두 차례나 대장 용종이 생겨 제거 수술을 한 것. 이젠 꾸준한 관리로 장 건강을 되찾은 조현 씨. 그녀의 건강 비법은 꾸준한 운동과 생식! 식이섬유가 풍부한 생채소를 즐겨 먹고, 부족한 식이섬유는 동결건조 생식 파우더로 보충하고 있다. 장내 독소 건강하게 배출하고 대장암 이기는 건강법을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