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35 (토)
 실시간뉴스
충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 교육반 교육생 모집
충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 교육반 교육생 모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7.1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까지 35명 모집, 전문 창업 농업인 육성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오는 22일까지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 교육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 가공 창업 희망 농업인 맞춤형 기초 교육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모집인원은 총 35명이다.

교육은 8월 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에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가공에 관심이 있으나 창업 전문 지식이 부족한 충주시 농업인 또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농업활력과 체험가공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식품 가공 사업계획 및 인허가 절차 △농산물 가공 경영·세무 △식품위생법 및 HACCP △포장 및 마케팅 전략 △가공 창업교육관 견학 등 창업에 필요한 지식 전반에 걸쳐 각계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해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충주시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관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담당자와 직접 상담하고 컨설팅받을 수 있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자는 추후 농산물 가공 관련 심화 교육에 지원할 기회가 주어지며 창업을 단계별로 도움받을 수 있도록 예비창업 농업인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가공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활력과 체험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