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공주식당 쑥갓폭탄 칼국수·천안 와플…안성훈&통영 충무김밥·서피랑떡복기집
[생방송오늘저녁] 공주식당 쑥갓폭탄 칼국수·천안 와플…안성훈&통영 충무김밥·서피랑떡복기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8.0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72회에서는 △분식왕-쑥갓 폭탄 칼국수(공주분식), 와플(중앙시장 노점 48호 와플) △트로트가수 안성훈&통영(원조엄마손충무김밥, 서피랑마을, 서피랑떡복기집) △건강 느낌표(배우 이하얀&프롤린 유산균) 등이 방송된다.

◆ [분식왕] 쑥갓 폭탄 칼국수 vs 가성비 甲 시장 와플

▷ 쑥갓 폭탄 칼국수 - 공주분식 : 대전광역시 중구 문창동(문창로)
- 메뉴 : (쑥갓 폭탄) 칼국수, 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월요일 휴무, 명절 휴무
- 방송출연 : 모닝와이드(7247회, 얼큰이칼국수)

▷ 중앙시장 노점 48호 와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사직동(파란와플집)
- 메뉴 : 와플 (오리지널와플, 누텔라바나나와플, 누텔라딸기와플, 콘치즈와플), 커피
- 영업시간 : 매일 10:00~16:30 매주 화요일 휴무.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첫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칼국수의 본고장, 대전! 한때 대전 칼국수 거리를 만든 일등 공신이 있었으니, 바로 1974년에 시작해 무려 4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얼큰 칼국수란다. 이 집 명품 육수의 특징은 오사리 멸치를 다진 마늘을 넣어서 볶아내는 게 포인트!

여기에 고춧가루를 풀어내면 칼칼한 얼큰 칼국수만의 시원한 국물이 완성된다는데~ 함께 나오는 쑥갓을 듬뿍 올려 먹으면 칼국수 풍미 제대로 업그레이드! 감칠맛 나는 맵칼의 매력에 빠지고 싶다면 대전으로 떠나보자!

두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천안 중앙시장에 위치한 한 점포! 주말이면 땀 뻘뻘 흘려가며 사람들 줄 서는 이곳 분식의 정체는 와플! 제빵사에게 배운 반죽에 생크림까지 당일 아침에 직접 만들어 고급진 맛을 구사하고 있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짐한 생크림과 초코칩을 뿌려낸 오리지널 와플 1,500원짜리부터 누텔라 바나나 와플, 누텔라 딸기 와플까지! 모든 와플의 가격이 3천 원이 넘지 않는다는 사실! 어디 이뿐이랴~ 치즈와 옥수수를 듬뿍 넣은 콘치즈 와플까지! 시장 인심답게 가성비 甲! 이곳 시장의 히트 메뉴로 손꼽히는 천안으로 떠나보자!

◆ [어서 와, 우리 동네] 통영아~ 여름을 부탁해! 1부

▷ 원조엄마손충무김밥 : 경상남도 통영시 항남동(통영해안로)
- 메뉴 : 충무김밥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 방송출연 : 찾아라맛있는TV(713회, 충무김밥)

▷ 서피랑마을 : 경상남도 통영시 서호동 8-2

▷ 서피랑떡복기집 : 경상남도 통영시 명정동(가죽고랑2길)
- 메뉴 : 떡볶이, 닭튀김, 핫도그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8:00
- 방송출연 : 생방송오늘저녁(614회, 423회, 떡볶이/튀김)

“공주님, 성훈이 망극하옵니다~” 트로트계의 떠오르는 황태자, 안성훈! 이제는 연예계 대표 여행 ‧ 먹방 주자의 자리를 노린다! 어서 와, 우리 동네는 처음이지~? 8월 맞이 첫 여행지는 바로바로~ 우리나라의 대표 미(美)항, 통영!

한려수도 해상공원 동쪽의 맑고 깨끗한 남해뿐 아니라, 볼거리와 먹을거리 많기로도 이름난 곳이다. 남해 비경 보며 나고 자란 걸출한 문화예술인들이 이곳에서 태어났을 만큼~ 곳곳에 예술혼까지 충만한 곳! 뿐만 아니라 통영은 ‘애국’의 도시이기도 하다.

충무공 이순신을 기념하는 이순신공원 인근 거리엔 그의 호를 딴 충무김밥이 유명하다.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통영 충무김밥은 호래기(꼴뚜기)와 시락국(시래기와 된장을 넣어 끓인 국)을 함께 내어주는 것이 특징. 통영 서민들의 배고픔을 달래준 대표적인 음식이다.

통영의 서쪽 절벽, ‘서피랑 마을’은 달동네에서 아름다운 벽화 마을로 변신했다.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진 99계단을 따라 오르다 보면 사진 명당, 서포루가 보인다. 서피랑 정상 서포루에서 바라보는 물의 도시, 통영의 전망까지~ 지금 가장 파란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통영 여행 1부를 만나본다.

◆ [이 맛에 산다] 25년 시묘살이의 비밀

전라도, 충청도, 경상도 삼도가 한 지점에서 만난다는 해발 1200m 삼도봉, 이 상서로운 기운이 가득한 명산에 25년째 돌아가신 부모님을 모신다는 백발의 도사가 살고 있다! 바로 그 주인공은 이제 곧 팔순을 바라보는 나이의 송원홍(78세) 씨! 부모님이 돌아가신지 25년이 지났지만 그의 일상은 본인이 아닌 부모님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집 마당에 서면 바로 앞에 보이는 거대한 탑묘가 바로 원홍 씨 부모님의 묘.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부모님의 묘로 찾아가 절을 올리며 하루를 시작한다는 원홍 씨. 외출을 하고 집에 돌아올 때마다 인사를 올리는 것은 물론, 사소한 일이 생겨도 묘를 찾아뵙고 이야기를 나눈다고. 적적할 때마다 부모님을 찾아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재롱잔치를 선보이는 건 덤!

삼도봉 중턱에 위치한 원홍 씨의 집을 둘러봐도 그의 지극한 효심을 느낄 수 있다. 마당 곳곳에 가득한 돌탑은 바로 부모님이 그리울 때 마다 하나하나 쌓아올린 것. 집 안에도 부모님의 영정사진이 모셔져있는 것은 물론, 식사를 할 때, 일상 생활을 할 때마다 부모님을 기억하고 다시 생각한다고.

젊은 시절 직업 군인 생활을 하면서 약 7년이라는 시간 동안 사회와 단절된 생활을 했었다는 원홍 씨. 막상 제대할 무렵이 되었을 때 사회와 세상에 대한 두려움이 앞선 그는 산에 들어가 수련을 시작했다. 입산 후 수련에 집중하다보니 본인이 돌아보지 못한 부모님이 떠올랐고, 그 후로 부모님에게 효도를 하는 것을 인생 최고의 덕목으로 생각하고 살아가게 됐다. 부모님이 돌아가셔도 효도는 멈출 수 없다는 78세 백발의 효자, 송원홍 씨를 만나보자.

◆ [건강 느낌표] 38kg 다이어트의 비밀은?

174cm에 55kg의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왔던 배우 이하얀씨! 하지만 지난 2003년 심각한 폭식 장애를 앓았다는데! 한 끼에 공깃밥 8공기를 먹는가 하면 평소 입에 대지 않았던 라면도 5봉을 한꺼번에 먹으면서 108kg를 기록했단다. 그랬던 그녀가 무려 38kg을 뺄 수 있었던 비결은 뭘까?

평소 과식을 하다보니 만성 변비로 늘 힘들었고 항상 속이 더부룩했던 이하얀씨!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장 건강을 챙겼기 때문! 매일 아침 사과, 브로콜리, 프롤린 유산균, 요구르트를 넣은 주스를 마셔줬단다. 여기서 프롤린 유산균이란? 일명 유산균이 장까지 무사히 도착하는 방탄 유산균으로 몸속 중간균을 유익균으로 만들어 뚱보세균을 물리쳐 비만이 될 확률을 낮춰준단다.

일반 유산균과는 달리 프롤린 공법이 더해져 위액 속에서도 4배 이상 생존율을 나타냈고, 장에서의 생존율도 2배 정도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유산균으로 장 건강도 잡고 여름철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는 비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