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0 (일)
 실시간뉴스
靑 "코로나 야간대응팀 구성 … 분산·재택근무로 최악 상황 대비
靑 "코로나 야간대응팀 구성 … 분산·재택근무로 최악 상황 대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8.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제일교회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는 가운데 20일 오후 서울 청와대 앞길에서 방역차를 이용한 방역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20.8.20
사랑제일교회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는 가운데 20일 오후 서울 청와대 앞길에서 방역차를 이용한 방역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20.8.20

 

청와대는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와 관련해 위기관리센터를 중심으로 한 24시간 대응체제와 별도로 야간대응팀을 구성했다. 아울러 확진자 발생상황을 대비해 분산·재택근무를 실시하기로 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국정상황실과 사회정책비서관실을 중심으로 정무, 민정, 경제, 국민소통수석비서관실에서 야간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전국적인 실시와 비상대응을 위해 추가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분산근무하거나 재택근무하는 방안까지 각 수석 및 비서관실에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상의 조치는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가 솔선수범해서 비상한 대응에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는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분산근무와 재택근무는 사무실의 밀도를 줄이기 위한 거리두기와 더불어 중단없는 국정수행을 위한 비상 대응 차원이다. 

강 대변인은 "언론보도에서 보듯이 대기업 본사는 물론이고 여당 의원 여섯 분이 자가격리 중이다. 지금 확진자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나올지 모르는 상황"이라며 "확진자가 나오는 최악의 상황까지 염두에 두고 추진하는 비상조치이자 일종의 고육책"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야간대응팀 업무에 대해 "코로나 관련 여러가지 상황보고나 의료계 문제 등 코로나 방역 관련한 대응을 말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민소통수석실 산하 대변인실의 경우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재택근무에 따른 보안 관련 문제는 "문제가 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이 관계자는 밝혔다.

관계자는 "청와대 사무실 밀도가 대체로 높은 편이라 사무실 외의 공간을 마련하는 부서도 있을 것이고, 앞으로 살펴봐야 한다"라며 "청와대에서 확진자가 나왔을 때 재택근무하는 인력이 비상근무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