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05:50 (일)
 실시간뉴스
NH아문디자산운용, ‘100년기업 그린코리아 펀드’ 출시
NH아문디자산운용, ‘100년기업 그린코리아 펀드’ 출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Amundi자산운용 제공.
NH-Amundi자산운용 제공.

NH-Amundi자산운용은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그린(환경) 투자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한 성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품이다. NH-Amundi자산운용은 범 농협그룹의 지원으로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운용을 시작했다.

이 펀드는 ESG 중에서도 개선과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는 전기차와 헬스케어 산업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정부의 뉴딜정책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5G, 2차전지, 수소·전기차, 풍력 관련 기업도 펀드에 담길 전망이다. 벤치마크(비교대상 지수)는 MSCI KOREA ESG Universal Index다.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는 운용보수 0.5%의 20%를 기금으로 적립해 사회공헌활동과 공익사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펀드 가입은 NH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KB증권의 전국 영업점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판매사는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배영훈 NH-Amundi자산운용 대표는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됐다"며 “이 펀드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투자해 괄목할 성과를 낸 필승코리아 펀드에 이어 대한민국의 100년 미래를 이끌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전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