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30 (금)
 실시간뉴스
의대생 "동맹휴학·국시거부 단체행동 중단" … 정부 합의 이행 감시할 터
의대생 "동맹휴학·국시거부 단체행동 중단" … 정부 합의 이행 감시할 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9.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대생들이 동맹 휴학과 국가고시 거부 등 모든 단체 행동을 중단하고 의과대학 교수들과 '보건의료정책 상설감시기구'를 출범 시켜 정부의 합의 이행을 감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이하 의대협)는 14일 성명문을 통해 "보건의료정책 상설감시기구 발족으로 협회가 의결한 목표점을 달성했기에 모든 단체행동을 공식 중단한다"며 "당정 합의문의 성실한 이행을 철저하게 지켜봐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날 의대협은 정부 합의문 이행 감시와 의료계 정책 제언을 위한 보건의료정책 상설감시기구를 출범했다. 이 기구는 합의안 이행과 의료계 제언의 정책 반영, 정부의 정책 수립 과정의 정당성 등을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

의대협은 "9월 4일 의협은 당정과 공공의대 및 의대정원 확대의 원점 재논의 명문화를 이뤘다"며 "비록 그 과정에 유감을 표하는 바이나 이에 대한 실망보다 의료와 국민 건강이 우선이라 판단했다"고 했다.

또 "보건의료정책 상설감시기구는 국민의 건강을 위해 올바른 의료 정책을 끊임없이 토론하고 감시할 것"이라며 "우리의 투쟁은 오로지 대한민국의 건강한 의료 환경 정립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대협은 현재 논란이 일고 있는 본과 4학년생들에 대한 올해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구제 여부에 대해서는 별도의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복지부도 의대생으로부터 재응시 요청을 받은 바 없으며, 추가 기회를 검토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반복하고 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