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07:25 (월)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대전 찐빵(불티나만두찐빵), 부산 치킨·닭두루치기(팔복통닭) 달인 비법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대전 찐빵(불티나만두찐빵), 부산 치킨·닭두루치기(팔복통닭) 달인 비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위 왼쪽부터 은둔식달 대전 찐빵 달인, 은둔식달 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 사진 아래 왼쪽부터 주차 달인, 뽑기 엿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사진 위 왼쪽부터 은둔식달 대전 찐빵 달인, 은둔식달 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 사진 아래 왼쪽부터 주차 달인, 뽑기 엿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SBS TV <생활의 달인> 764회에서는 △은둔식달 대전 찐빵 달인(불티나만두찐빵, 최경환·신순희), △은둔식달 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팔복통닭, 장복익·김옥숙), 그리고 △주차 달인(나홍규), △뽑기 엿 달인(강순복)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64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 대전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전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대전 찐빵 달인

▷ 은둔식달 - 대전 찐빵 달인 : 최경환(남, 58세, 경력 19년) 신순희(여, 57세 경력 19년)
※ <불티나만두찐빵> : 대전 대덕구 중리동(중리로76번길)
※ 메뉴&가격 : 찐빵 3개 1,000원
※ 영업시간 : 매일 07:00-20:00 첫째주 일요일/ 둘째주, 셋째주 화요일 휴무

전국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대전 대덕구의 한 전통시장. 외관은 평범한 찐빵 가게처럼 보이지만 맛은 평범하지 않아 늘 손님들이 붐비는 가게가 있다. 바로 찐빵만 19년을 만든 달인의 가게이다. 

단골들의 입소문만으로 시장 안의 명물이 되었다는 달인의 찐빵은 한 입 베어 물면 달착지근한 단팥 맛이 맴돌아 먹을 때마다 감탄이 나오게 한다. 단연 오랜 시간 연구한 팥소에 맛의 비밀이 있다는데. 상상 이상의 재료와 정성으로 팥소를 만드는 특별한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은둔식달 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

▷ 은둔식달 - 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 : 장복익(남, 68세, 경력 40년) 김옥숙(여, 67세, 경력 40년)

※ <팔복통닭> : 부산 부산진구 당감1동(당감로50번길)
※ 메뉴&가격 : 닭 두루치기 18,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2:00–23:00,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 휴무 

은둔식달 제작진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부산 부산진구의 한 통닭집. 이곳에는 다른 통닭집에서는 보기 어려운 특별한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닭 두루치기'이다. 자작자작한 국물에 닭고기가 어우러져 매콤한 맛이 일품인 닭 두루치기는 오직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로컬 음식 중 하나이다. 

오랜 세월 동안 동네 주민들로부터 사랑받은 달인의 닭 두루치기! 맛 하나로 입소문을 타고 이제는 멀리 서울에서도 손님들이 찾아올 정도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달인표 닭 두루치기 맛의 비밀은 바로 양념에 있다. 달인만의 비법 재료를 넣고 만든 닭 두루치기 양념은 그 자체만으로도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우는 매력을 지닌다. 부산을 넘어 전국구로 소문난 주인공, 달인표 닭 두루치기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주차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주차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주차 달인
▷ 주차 달인 : 나홍규(남, 39세, 경력 19년)

기가 막힌 주차 신공을 선보이는 주차의 고수들! <생활의 달인>을 거쳐 간 수많은 주차 달인들을 능가하는 최강 달인이 나타났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나홍규 (男 / 39세 / 경력 19년) 달인이다. 달인은 남다른 실력 덕에 대한민국 주차계의 실력자로 손꼽힌다. 

사이드미러를 접은 채 후진하며 벽과 자동차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하는 기술은 물론, 평행 주차 상태에서도 어디 하나 부딪히지 않고 빠르고 매끄럽게 빠져나오는 기술까지 선보인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주차 달인의 놀라운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뽑기 엿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뽑기 엿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뽑기 엿 달인
▷ 뽑기 엿 달인 : 강순복(여, 59세, 경력 14년)

추억 속 많은 이들의 아련한 향수로 남았던 뽑기 사탕을 만드는 강순복 (女 / 59세 / 경력 14년) 달인! 크기와 모양에 따라 엿을 붓는 양도 굳히는 시간도 달라 숙련된 기술을 가진 이만 만들 수 있다는 뽑기 사탕. 그런 뽑기 사탕을 달인은 다채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한 손에 들기도 힘든 크기의 잉어 사탕부터, 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각종 캐릭터까지 만들어 낸다. 

달콤한 맛뿐만이 아닌 눈까지 즐거워지는 뽑기 사탕을 만드는 달인. 어른들에겐 아련한 추억을, 젊은이들에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다채로운 뽑기 사탕의 세계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