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친환경전남쌀, 5년 연속 명품 선정
친환경전남쌀, 5년 연속 명품 선정
  • 백준상
  • 승인 2011.05.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전남쌀’이 ‘2011년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전남도에 따르면 ‘2011년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 식품/음료부문에서 ‘친환경전남쌀’이 지난 2007년 이후 5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 평가는 국가브랜드위원회, 여성가족부, 환경부, 지식경제부, (사)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친환경전남쌀’이 주부 및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것은 전남도가 친환경농업을 농정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2005년부터 ‘생명식품생산 5개년 1~2차 계획’을 수립 추진하여 주부들의 입맛에 맞는 품질 좋은 쌀을 생산하고 수확 후 관리, 가공?유통단계까지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해온 것이 결심을 얻었다는 평가이다. 구매 고객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친환경단지 산지체험투어를 실시하고 주부 시식체험단을 확보?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전략도 도움이 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 3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패널인사이트에 의뢰해 건강/위생, 화장품/헤어, 식품/음료, 쇼핑/외식, 여행/숙박 등 13개 부문 100개 세부항목에 대해 실시됐으며 전국의 만 20세 이상 여성 1만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