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40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갈비궁중전골&소양념갈비(손수차림), 물짜장(경방루)…포천 산정호수
[2TV저녁생생정보통] 갈비궁중전골&소양념갈비(손수차림), 물짜장(경방루)…포천 산정호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09 18:2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9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66회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충남 논산 갈비 궁중전골&소 양념갈비&코다리 메밀 막국수(손수차림) △비법 24시-물짜장&짜장&탕수육(전북 남원 ‘경방루’) △노래방-경기 포천(산정호수, 8요일키친본점 外) 등이 방송된다.

◆ <아는만큼 위기탈출> 코너에서는 활개치는 보이스피싱,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는 신한은행 인천공항신도시출장소 이하얀 선임, 인천중부경찰서 공항지구대, 금융감독원 불법금융대응단 신상주 선임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대동 맛 지도>는 충남 논산의 갈비 궁중전골 & 소 양념갈비 & 코다리 메밀 막국수 맛집 ‘손수차림’을 찾아간다.

▷ 손수차림 : 충남 논산시 내동(대학로 106)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으로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음식점으로 지정된 안심식당이다.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오늘메뉴 : 갈비 궁중전골 & 소 양념갈비 & 코다리 메밀 막국수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물짜장 & 짜장 & 탕수육 맛집 전북 남원시 ‘경방루’를 소개한다.

▷ 경방루 : 전북 남원시 금동(광한북로)에 있는 중식당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백년가게’로 인증한 곳이다. 백년가게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선정한, 100년 전통을 이어갈 성장 잠재력이 있는, 30년 이상된 매장을 말한다.

※ 오늘메뉴 : 물짜장 & 짜장 & 탕수육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30분~오후 5시)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 백종원의 3대 천왕(25회, 100년 탕수육)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은 경기도 포천으로 여행을 떠난다. 

▷ 산정호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산정호수로411번길 89)에 있는 호수다.

산정호수는 포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민관광지'다. 아름다운 산정호수뿐 아니라 가을철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기 때문이다. 호수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산정호수 둘레길은 걷는 내내 호수가 시선에서 사라지지 않아 산정호수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길이다.

▷ 8요일키친본점 : 경기 포천시 설운동(호국로)에 있는, 돈가스 전문점이다. 스프를 만들 때 3시간 이상 걸리며, 샐러드, 오이피클, 깍두기 등 모두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고.

※ 메뉴 : 돈가스
※ 영업시간 : 평일 11:00-22:00, 주말 11:00-21:30. 목요일 휴무

▷ 프로레저(산정호수 ATV) :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925
▷ 한탄강 하늘다리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207
▷ 사과대추농장 : 포천과일왕대추연구회(작목반)

◆ <꽃보다 사람> 코너에서는 경남 창원 ‘신신예식장’을 방문해 백남삼 씨를 만나본다.

▷ 신신예식장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서성동(몽고정길)에 있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0-10-09 21:01:54
손수차림 주소 정정 부탁드립니다 충남 논산시 대학로 106 번지입니다

손수차림 2020-10-09 19:25:57
대동 맛지도 보시면 대전 내동 손수차림이 아니라 논산 내동 손수차림입니다. 정정 보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