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5:40 (목)
 실시간뉴스
안동시, 2021 세계유산축전 공모사업 선정
안동시, 2021 세계유산축전 공모사업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0.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문화재청 공모사업 선정
하회마을

 

안동시는 문화재청 주관‘2021 세계유산축전’공모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 21억을 확보했다.
 
2021 세계유산축전 공모사업은 뛰어난 보편적 가치를 지닌 인류의 자산인 세계유산을 전 국민과 향유하고 고품질의 문화유산 복합 콘텐츠를 기획·보급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보유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신청서를 받아 서면심사(1차) 및 발표심사(2차, 발표PT 포함)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시는 “안동이 만든 세계유산, 미래를 만드는 인류가치”라는 주제 아래 하회마을, 봉정사, 도산서원․병산서원 등 3건 4개소의 세계유산을 대상으로, 세계유산의 특성, 탁월한 보편적 가치, 역사적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업으로 구성하여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었다.
 
세부내용은 세계유산을 소재로 한 공연·전시 등의 가치향유 프로그램과 세미나·교육·투어 등의 가치확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개최시기는 문화재청과 협의를 통해 결정되며 한 달간 개최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세계유산 축전 개최는 안동의 세계유산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세계유산 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지역 문화인력 육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