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닐 암스트롱에 가려진 버즈 올드린…美 연쇄 살인범 자손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닐 암스트롱에 가려진 버즈 올드린…美 연쇄 살인범 자손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예고프로 캡처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예고프로 캡처

오늘(25일)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 938회에서는 △미국 최초 연쇄 살인범 헨리 하워드 홈즈과 희대의 살인마 잭 더 리퍼 ‘연쇄 살인의 추억’ △닐 암스트롱에 가려진 버즈 올드린 이야기 ‘일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등이 방송된다.

◆ Extreme Surprise

▷ 연쇄 살인의 추억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던 미국의 최초 연쇄 살인범 ‘헨리 하워드 홈즈’. 그런데! 헨리 하워드 홈즈의 자손이, 다른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또다시 헨리 하워드 홈즈를 지목한다!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 그리고 희대의 살인마 잭 더 리퍼의 실체는?

헨리 하워드 홈스(본명 허먼 웹스터 머젯, 1860년 5월 16일~1896년 5월 7일)은 미국에서 기록된 최초의 연쇄 살인범 가운데 한 명이다. 27건의 살인과 9건의 살인미수를 자백해 1896년 교수형된 그는 사형 집행관의 실수로 교수대가 고장나 목이 제대로 조여지지 않았기 때문에 15분 동안 천천히 고통스럽게 죽어갔다. 피해자들과 가족의 복수를 두려워한 그는 시멘트로 채워진 관에 묻혀지는 것을 요청했고, 요청은 수리되었다. (참고자료 : 위키백과)

잭 더 리퍼(Jack the Ripper, 생몰년 미상)는 1888년 8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3개월에 걸쳐 영국 런던의 이스트 런던 지역인 화이트채플에서 최소 다섯 명이 넘는 매춘부를 극도로 잔인한 방식으로 잇따라 살해한 연쇄 살인범이다. (참고자료 : 위키백과)

▷ 일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1969년 7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달 표면에 발자국을 내딛은 닐 암스트롱! 하지만 그에게 가려진 2인자가 있었다는데… 그의 이름은 버즈 올드린이었다!

버즈 올드린은 미국의 우주 비행사로, 본명은 에드윈 유진 올드린 2세이다. 아폴로 11호에 탑승해서 닐 암스트롱 다음으로 달에 착륙했다. 선장인 닐 암스트롱 중위는 아폴로 우주선이 달에 착륙한 뒤 6시간이 지나서 7월 21일 02시 56분 15초, 달에 내렸다. 버즈 올드린은 20분 후에 내려왔다.

한편 버즈 올드린은 2011년에는 영화 트랜스포머3에 특별 출연하였다.

◆ 서프라이즈 PICK

사진 속에 숨어 있는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다! 길거리 한복판에서 만든 계란 프라이의 정체는? 출생의 비밀을 간직한 돌의 기막힌 이야기! 신성한 법원에서 발생한 스프레이 테러?

◆ 언빌리버블 스토리

▷ 강도 vs 형사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생한 희대의 연쇄 은행 강도 사건! 이에 엘리트 형사 안드레아가 사건을 담당하는데….

▷ 이번 생은 망했어

층간 소음 때문에 이웃과 갈등이 있었던 중국의 한 남자! 그러던 어느 날, 그가 시체로 발견되는데…. 유력한 용의자로는 아랫집 남자가 지목된다!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우리 주변의 작고 사소한 사건으로부터 세계적인 사건들을 재연형식으로 재구성해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