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25 (일)
 실시간뉴스
김화읍새마을부녀회, 소외계층 위한 행복나눔 김장 담그기 실시
김화읍새마을부녀회, 소외계층 위한 행복나눔 김장 담그기 실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1.09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화읍새마을부녀회(회장 신혜순)는 11월 5일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김화읍 행복나눔 김장담그기를 실시했다.

올해 김화읍 행복나눔 김장담그기 행사는 2020년 주민자치역량강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김화읍 새마을부녀회원 15명이 직접 파종하고 재배해서 수확한 배추 35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그어 독거노인 가구당 10kg씩 총 100상자를 전달한다.

코로나 19로 누구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우는 김치를 전달해 드렸으며, 특히 뜻깊은 김장소식을 접한 대한한돈협회에서 돈육(목살) 200kg을 선뜻 제공하며 행사에 힘을 보탰다.

김화읍새마을부녀회 신혜순 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우리 부녀회가 앞장서게 되어 기쁘다며, 맛있는 김치 드시고 어르신들이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하루빨리 우리 주민들의 일상이 정상화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화읍 새마을 부녀회는 김장나누기 행사뿐만 아니라 매년 일일찻집,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 봉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강석 김화읍장은 “이 뜻깊은 행사가 도화선이 되어 지역사회에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는 소망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표해서 김화읍 새마을부녀회원들과 대한한돈협회의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철원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