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25 (월)
 실시간뉴스
조달청 23일 ‘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개최…혁신제품 순회 전시회도
조달청 23일 ‘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개최…혁신제품 순회 전시회도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1.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이 올해 핵심사업인 혁신조달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경진대회와 전시회를 잇따라 개최한다.

12일 조달청에 따르면 23일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를 연다.

올해 최초로 개최되는 경진대회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성과를 확인하고, 우수 공공기관과 혁신기업을 격려·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혁신기업은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우수연구개발(R&D)제품, 혁신시제품을 생산해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기업이다.

이번 경진 본선에는 서면심사를 거친 경상남도, 전남개발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4개 공공기관과 네스앤텍, 루씨엠, 웃샘, 이노넷, 4개 혁신기업이 진출했다.
 
본선은 혁신조달 추진 우수사례 발표에 대한 전문가 심사와 광화문1번가를 통해 모집된 국민평가단 50명으로 구성된 현장 심사단의 심사로 평가된다. 본선은 조달청 페이스북과 유튜브 생중계로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조달청은 이번 경진대회 본선진출 우수사례 전파와 혁신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전시회’를 개최한다.

충청권은 12월1일부터 2일까지 세종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호남권은 12월7일부터 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혁신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영남권은 12월10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내 삶을 바꾸는 혁신제품, 정부가 먼저 구매합니다’가 주제인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혁신제품과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전시회’를 통해 혁신조달 우수사례를 공공기관에 공유·확산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