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SSG닷컴, ‘스타벅스 온라인샵’ 흥행 돌풍…완판 행렬 이어져
SSG닷컴, ‘스타벅스 온라인샵’ 흥행 돌풍…완판 행렬 이어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0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 [SSG닷컴 제공]
스타벅스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 [SSG닷컴 제공]

SSG닷컴의 '스타벅스 온라인샵'이 흥행에 성공했다.

SSG닷컴은 지난 25일 문을 연 스타벅스 온라인샵에서 단독 판매한 '콜드컵'이 5분 만에 '완판'되고, 일부 푸드 상품도 준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됐다고 1일 밝혔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이다. 이 상품은 지난 26일 오전 10시부터 SSG닷컴 단독 상품으로 5000개 한정 판매됐는데 불과 5분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국내 첫 출시소식이 전해지며 오픈과 동시에 구매 고객이 몰렸고 초 단위로 판매가 이뤄지며 오전 10시 5분 59초에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은 스타벅스가 친환경 텀블러 브랜드 '스토조'(Stojo)와 협업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상품이다. 뚜껑과 몸통을 분리해 접을 수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며 '컬랩서블 컵'(Collapsible cup)으로도 불린다.

푸드류에서는 '스콘', '베이글'을 비롯한 베이커리 상품이 강세를 보였다. 오픈 이후 '클래식 스콘'과 '치즈 베이글', '블루베리 베이글' 준비 수량이 모두 팔려나가며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SSG닷컴 담당 바이어는 물량을 세 배 이상 늘려 고객 수요 실시간 대응에 나서고 있다.

새벽배송으로만 주문할 수 있는 간편식사 '샌드위치'와 '밀박스' 역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에그에그 샌드위치' 판매량이 가장 높았고 'B.E.L.T 샌드위치'와 '쉬림프&아보카도 샌드위치'가 뒤를 이었다. 주스류는 '딸기주스'와 '케일&사과주스'가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온라인샵 오픈 이후 SSG닷컴 새벽배송 주문량과 매출, 신규고객도 덩달아 늘었다. 5일 동안 전주 동기 대비 주문건수는 10%, 매출은 20% 성장했다.

특히 스타벅스 온라인샵이 열린 바로 다음 날 새벽배송 매출은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고객수도 80% 넘게 폭증하며 스타벅스로 인한 고객 유입 효과가 일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 스타벅스 굿즈 등 MD 카테고리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의 '그린 사이렌 클래식 머그'와 'SS 블랙 앤 골드 스탠리 보온병', 'SS 블랙 헤리티지 오드리 텀블러'가 인기 상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로 스타벅스 e카드 금액권과 MD 상품을 선물한 고객도 많았다. 'e카드 3만원 교환권'과 'e카드 5만원 교환권'이 선물하기 1위와 2위 상품으로 진입했다. 매장 방문 없이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상대방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2일 스타벅스 오프라인 매장 오픈 시간과 동일한 오전 7시부터 크리스마스 2차 MD 상품 20여종을 선보이며 흥행 돌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종훈 SSG닷컴 마케팅 담당은 "'#스타벅스를쓱' 해시태그를 포함해 새벽배송 및 스타벅스 상품 주문 내용을 인증하는 SNS 이벤트 참여자도 늘고 있다"며 "스타벅스코리아와 협의해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과 같은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