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공부의 신’ 강성태 수능 꿀팁…쫄순(쫄면순두부)&짜장쫄순·갈비김치찌개
[생방송오늘저녁] ‘공부의 신’ 강성태 수능 꿀팁…쫄순(쫄면순두부)&짜장쫄순·갈비김치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2월 1일, 화요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48회에서는 △독립운동가 후손 나눔 의료 △역사 속으로 풍덩~ 양주에 빠지다 △Since 1983년! 순두부에 쫄면이 빠진 날 △어메리카(?) 스타일 럭셔리 멀티 하우스 vs 구석구석 공간 활용 맛집 △수능 D-2, 그땐 그랬지~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 열쇠 등이 방송된다.

◆ [톡톡 이브닝] 독립운동가 후손 나눔 의료

러시아에서 주로 독립운동을 펼쳤던 연해주의 별을 아시나요? 윤봉길에게 김구 선생이 있었다면 안중근에게는 그가 있었다고 할 정도로 안중근의 하얼빈 의거에 많은 공을 세웠던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 

순국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광화문에서 열렸는데 그를 기억하는 행사와 더불어 뜻깊은 소식도 있었다. 바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독립유공자 자녀를 지원하는 나눔 의료 사업! 

현재 카자흐스탄에 거주하고 있는 최재형 선생의 후손인 박엘레나양은 양측 발목 부위 이상 진단을 받았으나 비용 등의 문제로 치료를 받지 못했는데~ 이번 나눔의료사업의 주인공이 되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한국을 방문해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한다. 그 뜻깊고 따뜻한 과정을 <톡톡 이브닝>에서 공개한다.

◆ [세상 속으로] 역사 속으로 풍덩~ 양주에 빠지다

▷ 양주 관아지 : 경기도 양주시 양주1동 부흥로1399번길 15
▷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
▷ 양주시립 회암사지박물관 : 경기도 양주시 회암사길 11

▷ 불멸의 갈비김치찌개 : 경기도 양주시 회천4동(화합로)
- 메뉴 : 갈비김치찌개(솥밥), 갈비김치찌개 전골, 불멸의 철판두루치기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답답한 집콕 생활로 우울한 당신, 떠나라!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 안겨주며 코로나 블루를 날려줄 여행지는 바로! 아름다운 청정 자연과 풍성한 볼거리 자랑하는 경기도 양주시.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장욱진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장욱진 미술관이 이곳의 대표 관광명소라고. 

작가의 순수한 내면세계 담긴 작품으로 감성 충전하니 슬슬 출출해지는 이때! 쫄깃한 갈비와 얼큰한 김치찌개의 콜라보, 갈비 김치찌개 등장이요! 특급 케미 자랑하는 갈비 김치찌개로 속까지 든든하게 충전해주고~ 역사 속으로 GO, GO! 길고 긴 600년 역사를 간직한 회암사지 박물관은 왕실과 불교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시설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데! 전통과 현대가 아우르는 도시, 양주 여행을 소개한다.

◆ [분식왕] Since 1983년! 순두부에 쫄면이 빠진 날

▷ 까치네 분식 :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동(청파로 45길)
- 메뉴 : 쫄순(쫄면 순두부), 짜장쫄순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화요일 휴무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숙대 앞에 위치해 이제는 숙대의 전설이 되었다는 한 분식점! 1983년에 시작해 무려 38년 동안 맛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메뉴는 바로 ‘쫄순’이란다. 얼큰한 순두부 안에 쫄면이 퐁당 들어간 쫄면 순두부! 1대 사장님에 이어 2대 딸과 사위가 그 맛을 이어오고 있다는데! 

졸업하고 나서도 그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자녀들을 데리고 찾아올 정도라고! 얼큰한 기본 쫄순에 이어 블랙 푸드의 대명사, 짜장쫄순까지 골라먹는 재미도 다양하단다. 어디 이뿐이랴~ 최근에는 쫄순을 주문하면 돈가스까지 1인 2메뉴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주머니 가벼운 손님들 즐거운 건 당연지사! 추억도 맛보고 입도 즐거운 쫄순이 궁금하다면 숙대 앞으로 가보자!

◆ [저 푸른 초원 위에] 어메리카(?) 스타일 럭셔리 멀티 하우스 vs 구석구석 공간 활용 맛집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 그녀의 발품 의뢰인은 다름 아닌 동료 개그우먼 박슬기! 이제 돌이 된 딸 소예를 키우면서 바쁜 워킹맘의 삶을 살고 있는 박슬기에게 딱 맞는 드림하우스를 찾을 수 있을까?  

파주에서 만날 첫 번째 집은 딸 소예의 다양한 경험과 부부의 힐링 타임을 책임져줄 수 있는 특별한 집이다. 마당 한 쪽에 있는 찜질방에서 혼자만의 찜질방이 있는 것은 물론이고 겨울에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까지 갖췄다고. 미국 저택이 떠오르는 우아한 인테리어도 큰 매력포인트! 대리석 장판으로 마감된 바닥부터 거대한 샹들리에, 높은 층고, 한 벽면을 가득 채우는 통유리 창, 거기다 저택의 멋을 더해주는 웅장한 원목 계단까지!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침실, 멀티룸, 다락방까지 개인적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무려 5개에 달해 아이를 돌보기 위해 잠시 머무는 부모님들도 별도의 개인 공간을 가질 수 있다고.

파주에서 만날 두 번째 집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이색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집이다. 폴리싱 타일과 웨인스 코팅으로 우아함을 더한 거실 인테리어도 시선을 끌지만, 이 집의 최대 장점은 거실에 숨어있는 깜짝 다락방! 계단 때문에 사용할 수 없을 뻔한 공간을 위아래로 나눠 아늑한 다락방을 만들었다. 층고가 낮긴 하지만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놀이방이나 공부방으로 쓰기 안성맞춤일 공간이다. 마을이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이라는 것도 놓칠 수 없는 장점!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파주의 알짜 매물을 탐방해보자. 

◆ [옛날TV] 수능 D-2, 그땐 그랬지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MBC의 아들‧딸들이 전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감동을 소환하기 위해 준비했다! 옛 추억에 흠뻑 빠져 보고 싶은 이들이여~ 브라운관 앞으로 모여라! 이름하여, <옛날 TV>!!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1994 첫 수능 이후로 최초로 12월에 실시되는 2021 수능 D-2! 

예비고사‧본고사와 학력고사를 거쳐 28번째를 맞이하는 수능. 교육과정과 입시제도, 시험일은 달랐지만, 수험생을 맞이하는 고사장엔 늘 후배들의 힘찬 응원과 어머니들의 애끓는 기도가 이어지곤 했다. 경찰의 긴급 수험생 수송 작전이 펼쳐지고, 수능 한파에도 웃통 벗고 큰 소리로 응원해주던 후배들! 

감동과 웃음이 함께 버무려진 그때 그 시절 수능 풍경을 살펴본다. 한 해 응시자 약 50만 명 중, 수능 27회 역사상 만점자는 단 225명! 2021 수능에는 누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것인가? 공부의 神, 강성태를 만나 수능 D-2, 수험생에게 필요한 꿀팁을 전수받아본다.

◆ [건강 느낌표]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 열쇠

쌀쌀한 날씨 탓에 활동량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살이 찌기 쉬운 겨울! 하지만 다이어트에 가장 적합한 계절은 겨울이라는데?! 건강하고 효과적인 겨울철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하다! 해가 지날수록 늘어가는 체중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주부 황은희 씨(57). 다이어트에 좋다! 하면 다 시도해봤다는 그녀지만 오히려 체중이 증가해 다이어트 실패 길만 걷고 있단다.

반면,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명품 몸매를 유지 중인 주부 오명주 씨(52). 지금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하는 그녀지만, 3년 전 갱년기 이후 찾아온 무기력증으로 고도 비만까지 겪었다고! 그녀가 무려 19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꾸준한 운동이란다. 

갱년기와 무기력증 타파를 목표로 시작했던 운동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 것. 이뿐만이 아니다! 그녀의 비법 또 하나, 모유 유산균! 장내 유해균 증식과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는데. 추운 겨울철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건강느낌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