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40 (월)
 실시간뉴스
안양역 고품격 주거공간 월곶-판교선 신역사 인접한 ‘안양 디오르나인’ 분양 관심
안양역 고품격 주거공간 월곶-판교선 신역사 인접한 ‘안양 디오르나인’ 분양 관심
  • 강동현 기자
  • 승인 2020.12.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여의도 교통 편리성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공급되는 고급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공급되는 고급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

 

최근 각종 부동산 규제로 올 4분기 서울지역 분양이 뜸했던 가운데, 서울 주요 업무중심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한 수도권 분양단지에 수요자 눈길이 쏠리고 있다. 

한 부동산 정보제공업체 조사 자료에 따르면 이달 전국에서 41개 단지 총 3만275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지만 서울에서 분양되는 단지는 한 곳도 없다. 경기도에선 1만5168가구가 분양 예정이다.

이에 당장 내 집 마련을 위한 청약이 급한 수요자들은 서울 출퇴근이 편한 수도권 신규 분양 단지에 눈을 조금씩 돌리고 있다. 수도권 신규 분양 단지의 경우 우수한 서울 접근성으로 서울과 생활권은 공유하면서, 좀 더 편하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중 주목 받는 지역이 현재 사업이 진행 중인 수도권 전철 경강선 연장선(월곶-판교선) 주변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서남부다. 실제로 월곶-판교선 노선을 살펴보면 △수인분당선 월곶역 △서해선 시흥시청역 △신안산선 학온역(예정) △1호선ㆍKTX 광명역 △1호선 안양역 △4호선ㆍ동탄선(예정) 인덕원역 △경강선ㆍ신분당선 판교역 등 대부분의 정차역이 환승 구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안양역의 경우 기존에도 1호선을 통해 서울 중심지 진출이 편리한 지역으로 꼽혀왔는데, 추후 월판선이 개통하면 광명역까지 2정거장, 판교역까지 5정거장, 강남역까지 환승포함 9정거장만 이동하면 도달할 수 있어 강남, 여의도 등 서울 주요업무지구까지 3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수혜가 기대되면서 인근에 분양을 예정한 주거 단지에도 관심이 번지는 중이다.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입지에 들어서는 ‘안양 디오르나인’도 그 중 하나로,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2,3번지와 627-30,32번지에 1블럭 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지하 7층~지상 25층 규모의 공동주택, 오피스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등으로 공급된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와 1호선 안양역을 가까이에 두고 있어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안양 중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히는 우체국 사거리에 들어서 차량 진출입도 편리한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1번국도 등 주요 간선 도로를 통해 서울 주요지를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럭셔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주거 공간에는 고급 특화설계와 인테리어를 적용한다. 우선 순환형 동선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고 드레스룸, 기존 팬트리에서 한 단계 발전한 유틸리티룸 등을 마련하는 등 공간 효율성도 놓치지 않았다. 평면은 소형부터 펜트하우스까지 폭넓게 공급되는 한 편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했다.

전 호실에는 삼성 홈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IoT 플랫폼’이 적용된다. 사물인터넷시스템과 인공지능기능을 결합한 기술로, 입주민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성 명령으로 조명이나 가전제품 등 집안의 기기를 한 번에 작동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커뮤니티 예약부터 입주민 투표, 주차 제어, 음식 배달, 병원 진료 예약 등 다양한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입주민 전용으로 다양한 멤버쉽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 최초의 고급 주거상품으로서 입주민들이 삶의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 5’를 선보일 예정이다. 

커뮤니티, 트렌디, 스튜디오, 스포츠, 아쿠아 등 다섯 가지 플렉스 테마의 커뮤니티 존을 통해 입주민들이 건물 안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특히 아쿠아 플렉스에 조성되는 안양 최초의 인피니티 풀과 골프 플렉스의 스크린 골프 등이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키즈풀, 카페테리아, 야외 자쿠지 등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G.X룸, 고급 와인바도 운영될 예정이며, 유튜브 및 그룹 스터디룸, 언택트 재택근무를 위한 개인사무실, 입주민 전용 금고 등이 함께 마련된다.

인근 부지에는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된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조성사업과 각종 주거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며, 주변 생활 인프라로는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와 롯네시네마, 이마트 등이 있으며 병원·약국·은행 등이 근거리에 위치한다. KTX 광명역이 반경 5km 이내에 있어 코스트코, 이케아(IKEA) 한국1호점, 롯데아울렛 광명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도보권인 안양초를 비롯해 신성고, 안양외고 등 안양 명문 학교가 가까워 우수한 학군도 갖췄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의 모델하우스는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