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05:05 (월)
 실시간뉴스
높은 근무 만족도가 중요하다... 접근성·휴게·조망 등 일하기 좋은 ‘가산 어반워크’ 분양 앞둬
높은 근무 만족도가 중요하다... 접근성·휴게·조망 등 일하기 좋은 ‘가산 어반워크’ 분양 앞둬
  • 강동현 기자
  • 승인 2020.12.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철역 도보 4분 거리, 서울디지털산업단지서 역세권 신규 상품
사진: ‘가산 어반워크’ 투시도

최근 지식산업센터 공급의 대세 키워드는 ‘커뮤니티’다. 깔끔하고 쾌적한 업무 공간과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근로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생산성 향상 등 장기적으로 기업에 큰 이익이 되기 때문이다.

과거 지식산업센터는 한 건물에 최대한 많은 호실을 설계하는 것이 트렌드였다. 만족도보다 효율을 중시해 최대한 많은 기업이 입주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건설사에 이익이었지만, 경제 급성장기를 지나며 현대에 들어서는 근로자 개개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각 건설사들은 근무 만족도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시설을 구비하거나 단지 내 동선 개선, 충분한 휴식 공간 설계 등으로 투자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런 변화는 대형 국가산업단지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과거 해외 수출의 선두주자였던 구로공단에서 인터넷, IT 등 스타트업 기업들이 새롭게 자리잡으며 나타난 변화다.

해당 지역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몇 년 새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에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직원들이 좋아할 만한 휴식공간 등 쾌적한 근무 환경이 조성돼 있어 근처에 근무하는 근로자들도 이야기를 듣고 신축 단지에서 일하고 싶어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산디지털단지 양지사 부지에 들어서는 ‘가산 어반워크’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해 주목받고 있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452-1에 국내 대표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가산 어반워크’는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의 지식산업센터로 I동은 업무시설 503실, II동은 340실이다. 이 밖에 근린생활시설 113실과 업무지원시설 146실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샤워실, 라커룸이 포함된 체력단련장을 비롯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트윈타워 중앙에는 휴게공원이 조성돼 딱딱한 업무공간의 이미지에서 탈피했으며, 업무 시설에는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까지 구비해 업무 공간으로서의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업무 공간에서는 또한 안양천 조망도 가능하다. 개통을 앞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에 추가로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가산 어반워크’는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개발되는 마지막 역세권 부지 지식산업센터로도 떠오르고 있다. 가산디지털 3단지는 지식산업센터나 상가 등 개발이 대부분 완료된 지역으로 신규 분양, 특히 역세권 상품은 사실상 향후 몇 년간 나타나기 힘들어 사실상 마지막 분양이기 때문이다.

역세권 상품인 만큼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다. 수도권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해 출·퇴근 실질 거리가 짧다. 이는 곧 근로자들의 높은 근무 만족도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가산 디지털 3단지의 경우 1·2단지와 비교해 강남순환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교통 또한 원활해 도로 접근성에서도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2021년 개통 예정인 지하화된 서부간선도로가 원활한 도로 교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안산과 서울을 잇는 신안산선(2024년 예정) 또한 개발이 예정돼 미래가치 또한 기대된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59-23, 106호 에이스 비즈포레에 위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