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0 (토)
 실시간뉴스
여유증 수술, 유선조직과 지방층 분포형태, 총량에 따른 선별적 교정이 관건
여유증 수술, 유선조직과 지방층 분포형태, 총량에 따른 선별적 교정이 관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2.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반가운 남자들이 있다. 바로 가슴이 여성처럼 볼록한 여성형유방증(이하 여유증) 환자들이다. 이들이 겪는 심리적 부담과 불편은 겪어보지 않는다면 이해할 수 없다. 때문에 온라인에서 수 많은 여유증 커뮤니티는 맘카페 만큼 활동성 지수가 높다.

많은 환자들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한다. 다만 커뮤니티를 선행하기 보다 정확한 여유증에 대한 이해와 유방외과 전문의에 실제 진료현장의 소리를 기반으로 해야만 수 많은 정보들 중 과장광고가 아닌 양질의 정보를 캐치 할 수 있다. 

유방외과학 박사 및 대한외과학회 유방외과세부전문의로서 GBCC를 비롯한 국내/외 권위 있는 유방전문학회에서 꾸준한 치료 성과를 보고하며 석학으로 꼽히는 봄날의외과 황성배 박사는 여유증을 결점을 치료하기 위한 성형수술이라던가 단순히 유선조직만 제거하면 된다는 식으로 이해하지 말라고 강력히 말했다.

황 박사는 “여유증은 유방내분비계 질환으로 때문에 유형에 따라 건강보험 혜택을 받는 ‘질환’ 이다. 만약 결점을 보완하기 위한 코나 쌍꺼풀처럼 성형수술이었다면 당연히 보험혜택을 누릴 수 없다. 따라서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선 반드시 대한외과학회에서 인정한 유방외과세부전문의,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고 말하며

“다음으로 유선조직만 제거한다고 여유증이 완벽히 치료되는 것은 아니다. 지방층은 유선조직을 감싸고 있다. 때문에 유선조직을 제거하고 나면 내부는 텅빈 상태로 남는데 위의 지방층까지 모두 제거해버린다면 수술 후 형태는 움푹 패어진 상태로 남기 때문이다.

그래서 봄날의외과 황성배 박사는 선별적 여유증교정수술을 위해 수술 전 유방초음파 검사를 통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한다. 시뮬레이션은 유선조직의 총량, 분포형태, 지방층의 두께 등을 계측하여 수술 시 최소침습절개로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직접 도달/접근 위치와 단단한 가슴형태를 보일 수 있는 지방층 제거량을 정한 뒤 수술을 시행한다. 정답을 알고 문제를 푸는 것과 같아 안전과 결과적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는 이유다. 

실제 황성배 박사는 2020년 대한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사전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여유증 교정수술에 대한 우수한 임상예후를 인정받아 여유증 부분 단독 연자로 선정되었다.  황 박사는 “이전까지 수술은 병기에 따른 수술 적용으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검사장비의 고도화 및 수술 장비의 미세개량 등으로 이제 환자 한 명 한 명에 대한 맞춤의학 실현이 가능해졌다. 따라서 환자들도 이러한 점을 숙지하고 의사와 병원을 찾고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여유증 수술을 통해 행복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