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3:35 (화)
 실시간뉴스
기업은행, 외국인용 모바일뱅킹앱 ‘아이원 뱅크 글로벌’ 전면 개편
기업은행, 외국인용 모바일뱅킹앱 ‘아이원 뱅크 글로벌’ 전면 개편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2.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용 모바일뱅킹앱인 'i-ONE Bank Global'(아이원 뱅크 글로벌)을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앱에서 지원하는 언어를 기존 4개에서 15개(한국, 중국, 영어,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몽골, 미얀마, 네팔, 우즈벡, 러시아,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로 확대해 고객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기업은행의 자체 인증서인 'IBK모바일인증서'를 도입해 6자리 비밀번호만으로 조회, 이체, 상품가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오픈뱅킹 기능도 도입해 모든 은행의 계좌 조회‧이체도 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외국인 고객이 은행 창구에서 겪던 큰 불편함 중 하나인 서류작성을 앱에서 미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외국인 고객이 지점에 방문하기 전에 앱에서 서류를 작성하면 별도의 추가서류 작성 없이 입출식통장 개설, 인터넷‧모바일뱅킹에 가입할 수 있다.

외국인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해외 송금 서비스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했다. 송금국가와 금액을 입력하면 AI가 가장 빠르고 저렴한 송금 방식을 찾아서 제안한다. 또 전자지갑(ONE Wallet) 서비스로 언제든 외화를 환전해 송금‧출금할 수 있도록 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