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5 (금)
 실시간뉴스
내일부터 국세 모바일 서비스 실시 ... 카카오톡·문자메시지로 받는다
내일부터 국세 모바일 서비스 실시 ... 카카오톡·문자메시지로 받는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2.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자고지서 안내 화면 예시. (국세청 제공)
모바일 전자고지서 안내 화면 예시. (국세청 제공)

 

앞으로 종합부동산세 등 모든 국세 고지서를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나홀로 사는 1인 가구나 바쁜 맞벌이 가구 등 종이 고지서를 받아 보기 힘든 가구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국세청은 22일부터 이같은 내용의 국세 모바일 전자고지 및 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전자고지서는 간단한 본인 인증을 거친 뒤 본인 명의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세금 고지서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전자고지서는 홈택스에 접속해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본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내 손 안에 휴대폰만 있으면 바로 세금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고지서는 개인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법인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모바일 홈택스 또는 홈택스에 접속하거나 세무서 민원실에 방문해 모바일 고지서를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고지서는 모든 국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받은 뒤 본인 인증을 거쳐 열람 가능하다.

모바일 고지서를 받았다면 그 자리에서 세금 납부도 가능하다. 고지서 확인 후 모바일지로 앱을 통해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으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국세청은 "앞으로 은행·신용카드 앱에서도 국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바로 납부할 수 있게 하는 등 납세자 친화적인 디지털 서비스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