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35 (금)
 실시간뉴스
[고양이를 부탁해] 경묘당에 9개월 꼬마냥 입성…식사도 배변도 힘든 까닭은?
[고양이를 부탁해] 경묘당에 9개월 꼬마냥 입성…식사도 배변도 힘든 까닭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경묘당에 들어온 늦둥이 청이’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경묘당에 들어온 늦둥이 청이’

- 평균 나이 14.5세! 노묘들이 사는 경묘당에 9개월 꼬마냥 ‘청이’ 입성!
- 중심을 잡지 못해 식사도 배변도 쉽지 않은 청이. 녀석에게 무슨 일이?

오늘(12월 25일, 금요일) EBS1TV ‘고양이를 부탁해 시즌6’ 16화에서는 <경묘당에 들어온 늦둥이 청이> 편이 방송된다.

평균 나이 14.5세! 사람 나이로 평균 75세의 노묘들이 모여 산다는 경묘당에 파릇파릇 꼬마냥이 입성했다! 그건 바로 묘생 9개월 차 고양이 청이. 그런데 녀석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종일 휘청거리다 여기저기 부딪치고 넘어지기 일쑤. 밥 먹는 것조차 녀석에겐 매우 어려워 보이는데. ‘소뇌 형성부전’이라는 진단을 받고 힘들지만 씩씩하게 살아가는 중이란다. 

하지만 청이 뿐 아니라 집사가 책임지고 있는 고양이는 11마리! 식사량부터 의약품 관리까지 척척! 고양이를 빼곤 설명이 되지 않는 집사의 삶이지만, 뭐든 익숙해 보이는 집사에게도 이별은 늘 어려운 일이라고. 한편, 화장실로 이동하는 게 어려워 결국 소변 실수를 하고 만 청이. 

이런 청이를 보며 집사는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그저 평범하게만 자라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는데. 그래서 청이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노령 동물 전문 박정윤 수의사가 나섰다! 그리고 밝혀지는 뜻밖의 검사 결과. 과연 청이에게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까?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경묘당에 들어온 늦둥이 청이’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경묘당에 들어온 늦둥이 청이’

올 겨울, 크리스마의 기적을 꿈꾸고 있다는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찾아간 곳은 천안의 한 가정집. 평균 나이 14.5세! 사람 나이로 평균 75세에 달하는 고양이들이 11마리나 살고 있는 이곳은 그야말로 ‘경묘당’이다. 

그런데 얼마 전 이곳에 등장한 뉴페이스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노묘들 사이에서 파릇파릇한 에너지로 집 안의 공기마저 바꿔버렸다는 9개월 꼬마냥이, 청이다. 하지만 한창 건강해야 할 청이에겐 남모를 아픔이 존재한다는데. 중심을 잡지 못해 휘청거리다 넘어지기 일쑤. 밥 먹는 것조차 녀석에겐 아주 힘이 드는 일이라는 것. 

지난 여름, 집사를 처음 만난 순간부터 심상치 않았다는 청이의 증상. 녀석에게 내려진 진단명은 ‘소뇌 형성부전’이었다. ‘청이’라는 이름 역시 건강하게 오래 살아 효도하라는 의미에서 집사가 붙여준 이름이라고. 과연 청이에게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까?

먼저 하늘나라로 떠난 고양이들까지 여러 생명을 책임져왔다는 집사. 덕분에 노묘에 대한 노하우는 그 누구보다 뛰어날 터. 제한 급식으로 고양이들의 식사량을 일일이 확인하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의약품까지 완벽 구비하여 저마다의 아픈 구석을 빠짐 없이 돌보고 있단다. 

게다가 출퇴근 시간을 줄이기 위해 집을 사무실과 같은 건물로 이사한 건 기본이고, 심지어 동물병원이 1분 거리에 있는 ‘병세권’까지 누리는 중. 덕분에 최고령묘 마늘이가 구토를 할 떄도 즉시 동물병원에 데리고 갈 수 있었다. 하지만 뭐든 익숙해 보이는 집사에게도 이별은 늘 수많은 고민이 따르는 일이라는데.

한편, 집사가 자리를 비운 사이 실례를 하고 만 청이! 화장실로 이동하는 것조차 녀석에겐 매우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이런 녀석을 보며 집사는 그저 녀석이 다른 고양이들처럼 평범하게만 자라줬으면 하는 바람 뿐이라고. 

그래서 청이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자타공인 노령 동물 전문 박정윤 수의사가 나섰다. 각종 검사 결과, 심상치 않음을 느낀 박정윤 수의사. 결국 그의 권유대로 MRI 촬영까지 감행하는데. 과연 청이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적이 일어날까? 

청이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12월 25일 금요일 밤 11시 35분 EBS1<고양이를 부탁해>에서 방송되는 <경묘당에 들어온 늦둥이 청이>편을 확인해보자.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시즌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