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5 (일)
 실시간뉴스
‘강남까지 단숨에’... 신규 역세권에 고급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온다
‘강남까지 단숨에’... 신규 역세권에 고급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온다
  • 강동현 기자
  • 승인 2021.01.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판선 안양역 역사(예정) 역세권에 공급되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월판선 안양역 역사(예정) 역세권에 공급되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수도권 지역의 경쟁력은 강남 접근성에서 나온다. 강남이 대규모 기업들과 업무시설이 밀집해 직장을 둔 수요자들이 많고 문화 및 상업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가 마련돼 있는 만큼, 강남과 가깝고 생활권을 공유하는 곳이라면 그 자체만으로도 큰 메리트를 갖추게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수도권 분양단지의 성적은 강남 접근성이 가른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최근 수도권 서남부가 주목받고 있는 것도 교통 호재, 더 나아가 강남 접근성 향상에 대한 기대감이 깔려있어서다. 수도권 서남부는 지리적으로 서울 강남과 가까운 데 비해 부족한 교통 인프라로 아쉬움이 있던 지역이었지만 월판선 등 굵직한 교통 호재를 꿰차며 분위기가 크게 반전됐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안양시 주택 매매가격 연간 변동률은 10.67%로 불과 1년 전보다 무려 9.84%p 높아지기도 했다. 전국 연간 변동률은 5.36%로 안양시의 절반 수준에 머물렀으며 월판선 수혜가 기대되는 시흥시 역시 8.29%로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월판선은 수인ㆍ분당선 월곶역과 경강선ㆍ신분당선 판교역을 잇는 철도 사업으로, 수도권 서남부의 교통환경은 물론 지역 가치까지 대폭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가 높다. 월판선이 개통되면 KTX 광명역, 4호선ㆍ동탄선(예정) 인덕원역, 경강선ㆍ신분당선 판교역 등 주요 철도와 환승이 편리해지며 서울 강남은 물론 판교테크노밸리, 광교테크노밸리, 동탄테크노밸리 등 수도권 산업단지와도 쾌적하게 오갈 수 있어진다. 

현재는 노선 건설에 대한 실시설계가 진행 중이며, 일각에서는 올해 8월께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하면서 역세권에 분양되는 단지를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월판선 안양역 역사(예정) 인근에 ‘안양 디오르나인’이 공급 중이다. 해당 단지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2,3번지와 627-30,32번지에 지상 최고 25층, 총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여의도나 강남 등 이미 우수한 서울 도심 접근성에 추가적인 교통 수혜까지 확보해 실수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주목하는 모양새다. 실제로 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는 월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들어설 계획으로, 1호선 안양역을 포함해 한층 풍부한 교통망을 누리게 된다. 개통 시에는 안양역에서 광명역까지 2개 정거장, 판교역까지 5개 정거장, 강남역까지 9개 정거장 등 30분 전후로 주요지 주파가 가능해진다. 

이 외에 수원~구로 BRT(2021년 착공 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1년 착공 예정) 이용이 편리해지며 안양과 사당을 잇는 BRT가 사전타당성조사를 준비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각종 주거정비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탁월해 보인다. 

수도권 서남부 중에서도 중심지로 꼽히는 우체국 사거리에 조성되는 만큼 차량 이동망 또한 우수하다. 우선 안양로, 관악로, 경수대로 이용이 편리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주변 지역은 물론 광역까지도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로 공급되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로서의 상품성도 주목할만하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입주민들의 품격있는 생활을 위한 럭셔리한 주거 공간부터 특급 커뮤니티 공간 및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주거 공간은 고급마감재와 더불어 강남에서 열풍인 유럽명품 수입가구 유로모빌, 믹샬 등 하이퀄리티 가구들로 꾸며지며 입주민들은 전용 멤버쉽 카드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 내에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함께 들어서 쇼핑, 문화생활 등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공간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에는 야외 인피니티 풀, 키즈풀, 야외 자쿠지, 컨시어지, 멀티라운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야외 어린이 놀이터,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과 퍼팅그린, 입주민 전용 금고실, 프라이빗 패밀리 펍(Pub),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스튜디오, 1인 오피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중 야외 인피니티 풀은 안양시 주거시설에서 최초로 선보여지는 커뮤니티 시설인 만큼 더욱 눈길을 끈다. 

입주민 대신 가사 노동을 해주는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계획되구 있다. 현재 홈클린, 호텔 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레슨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예약 가능하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