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35 (일)
 실시간뉴스
구리갈매역세권 본격 개발에 바로 옆 갈매지구도 ‘이슈’...더블 역세권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주목
구리갈매역세권 본격 개발에 바로 옆 갈매지구도 ‘이슈’...더블 역세권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주목
  • 강동현 기자
  • 승인 2021.01.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2룸 3베이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2룸 3베이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올해 구리갈매역세권 개발이 본격화 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017년 11월 발표한 주거복지로드맵에 포함된 10개 신규 택지개발지구의 지구계획수립을 지난달 모두 마무리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조성공사에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중 서울과 구리·남양주시의 경계에 있는 구리갈매역세권 지구에는 2026년까지 6300가구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경춘선 갈매역이 지구 안에 위치하고 인근 별내역을 통한 8호선 연장선과 GTX-B노선까지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15분 대 진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이 같은 호재에 구리시도 화답했다. 8일 시청에서 대책회의를 가지고 GTX-B노선 갈매역 정차 및 경춘선 광역철도 배차간격 단축, 경춘선-분당선 직결, 서울경전철 연장 등 향후 추진 예정인 교통 정책을 논의했으며, 교통 수요가 급증하는 점을 감안해 복합형 갈매역 광역환승센터 신설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이 같은 구리갈매역세권의 본격적인 개발과 잇달은 교통 호재들로 인해 바로 옆 구리 갈매지구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다. 구리시는 서울 노원구, 중랑구, 광진구와 맞닿아 준서울권으로 일컬어지는 지역으로 구리암사대교, 강동대교를 통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입지다. 

이 곳에 위치한 구리 갈매지구는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일대에 약 143만㎡ 규모로 조성된 신규 택지지구로, 서울 노원구와 약 1km 이내에 위치한 경기 동부권 중심 입지에 서울 도심 및 강남권역까지도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

여기에 인접한 별내역에 지하철 8호선 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호재까지 더해져 역세권 중심으로 가치 상승이 더욱 크게 기대되고 있으며, 8호선 연장안의 경우 신설되는 5개 역 중 3개 역이 구리에 위치하는 만큼 뚜렷한 지역 수혜 효과가 예상된다. 

구리 갈매지구 자족유통용지 A, B그룹 용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또한 이 같은 입지적 장점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 해당 단지는 △A블록 지하 2층~지상 10층 171실 △B블록 지하 3층~지상 10층 225실 등 총 396실 규모로 조성되며 현대건설이 시공한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이른바 ‘준서울’ 역세권 단지로, 갈매역에서 한 정거장만 이동하면 서울 6호선 환승역인 신내역, 향후 3개 노선 환승역이 될 별내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구리갈매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인접해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린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이마트 별내점과 홈플러스 신내점이 운영 중이며 상봉역 코스트코, 서울의료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내 CGV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갈매지구 최초로 2룸(Room), 3베이(Bay) 평면을 적용해 1인 가구는 물론 3~4인 가구까지 다양한 규모의 가구를 수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갈매지구 유일의 2룸(Room), 3베이(Bay) 설계 주거용 오피스텔으로, 일부 호실의 경우 오픈 테라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돋보이는데, 커뮤니티 라운지, 클럽하우스, 파티룸 및 최신 트렌드인 펫 샤워존, 코인 세탁실, 골프클럽, GX룸, 락커룸(프라이빗스토리지), 샤워룸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상업시설에는 국내 대표멀티플렉스 CGV가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가 위치한 구리 갈매지구는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녹지가 풍부하고 자연환경이 뛰어나, 쾌적한 에코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이다. 단지 북쪽으로는 갈매천이 흐르고 이 곳에서 수변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구릉과 태릉, 불암산 등과 가깝다.

한편,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계약자 및 입주자들에게 삼성전자 인기 제품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59-10(교문사거리)에 마련되었다.
 
특히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