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10 (일)
 실시간뉴스
유기농 새싹보리, 원료 및 원산지를 잘 살펴야
유기농 새싹보리, 원료 및 원산지를 잘 살펴야
  • 강동현 기자
  • 승인 2021.01.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새싹보리가 웰빙식품으로 각광 받아 새싹보리분말 관련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시중의 일부 새싹보리 제품에서 금속이물질 등이 검출되어 논란이 되었다. 새싹보리 부작용이 우려될 때는 제품선택 시 원료와 안전성 검사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란 보리 새싹을 뜻하며 열흘 정도 자란 보리 새싹을 분말로 갈아낸 것이 바로 새싹보리분말이다. 철분, 칼슘, 사포나린, 폴리페놀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새싹보리효능에 관심을 갖고 있는 추세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새싹보리 100g에는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슘이 우유의 4.5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 필수아미노산이 밀의 2.2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시중의 새싹보리 추천 제품 중에는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유기농 새싹보리 제품 구매 시에도 주의할 사항이 있다. 대부분의 유기농 새싹보리 제품은 수입산 원료를 사용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수입산 원료는 제조 및 수입 과정 등의 정보를 놓치기 쉬워 안전한 국내산 원료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따라서 유기농 새싹보리 중에서도 국내산 제품인지 성분표를 확인해보아야 한다.

포뉴 변할때 유기농 새싹보리는 국내 청정지역에서 자란 100% 유기농 새싹보리분말 스틱형으로 출시되었다. 국내산은 수입산 제품과 비교했을 때 유통과정이 짧아 신선한 새싹보리원물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포뉴 관계자는 "이 제품은 중금속 검사, 농약잔류검사, 대장균 검사 등의 안전성 검사가 모두 완료되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