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30 (월)
 실시간뉴스
문대통령 북 원전 의혹 제기 '비판' ... "버려야 할 구시대 유물같은 정치"
문대통령 북 원전 의혹 제기 '비판' ... "버려야 할 구시대 유물같은 정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2.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 뉴스1)
문재인 대통령 (사진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1일 "가뜩이나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버려야 할 구시대의 유물 같은 정치로 대립을 부추기며 정치를 후퇴시키지 말기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1관 3층 영상회의실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민생문제 해결을 두고 더 나은 정책으로 경쟁하면서 협력하는 정치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이 말한 '구시대의 유물같은 정치'는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을 제기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이적행위' 발언을 지목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방역 조치의 거듭된 연장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취약계층의 삶은 더욱 힘겨워지고 있다"라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 3차 재난지원금이 빠르게 지급되고 있지만, 계속 이어지는 피해를 막기에는 매우 부족하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 전체적으로 손실과 고통을 나누는 현실적인 해법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정부의 방역 조치로 발생하는 손실을 보상할 수 있는 제도적 방안 마련과 함께, 그때까지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지원대책도 강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정부와 국회, 여와 야가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협력 정치를 촉구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