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실시간뉴스
에쓰오일, '무재해 600만인시' 달성…인명사고 ‘0’
에쓰오일, '무재해 600만인시' 달성…인명사고 ‘0’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사유 고도화시설(에쓰오일 제공)
잔사유 고도화시설(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은 자사 울산공장이 지난 2019년 10월22일부터 올해 2월 3일까지 471일 동안 세 차례의 대규모 정기보수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한 건의 인명 사고도 없어 창사 이래 세 번째로 '무재해 600만인시'를 달성했다고 이날 밝혔다.

에쓰오일은 한층 강화된 SHE(안전·건강·환경) 법규를 반영한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IT 기반의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최고 수준의 설비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한 안전 문화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업 전 위험성 평가를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담당 부서 및 외부 전문 안전 점검원들에게 책임 구역을 할당해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 사고 위험성을 제거했다.

아울러 후세인 알 카타니 CEO를 비롯한 최고 경영층이 참석하는 안전 타운홀 미팅을 분기별로 개최하고, 전사 안전관리위원회 및 최고안전책임자를 신설하는 등 사내 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했다.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올해 신년사에서 핵심 추진과제 1순위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문화 구축'을 제시한 바 있다.

그는 "철저한 안전의식과 안전문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안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올해는 창립 이후 최초로 1000만인시 무재해 기록을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