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0 (일)
 실시간뉴스
울진군,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
울진군,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2.0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사정이 어려워진 군민들을 위해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울진군은 도시가스 공급사업 경제성이 부족하여 도시가스 회사의 투자 기피현상이 일어나는 지역적인 취약점을 타개하기 위하여 매년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영남에너지서비스(주)와 협약을 체결하여 점차적으로 도시가스 공급지역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울진읍, 평해읍, 후포면 일부지역은 도시가스가 원활히 공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여 보다 많은 군민들이 에너지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군은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농어촌 마을에 LP가스를 설치하기 위해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집단공급사업은 연료비 가격인하 효과와 LP가스의 안정성과 편리성을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도 선정 지역은 호월1리로 57세대에 보급할 예정이며, 개별 주택에 설치된 가스통을 철거하고 배관망을 통해 LP가스가 공급되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울진군은 가스사용 중 발생하는 부주의로 인한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민층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에는 10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며 LPG를 사용하는 소외계층으로 보급가구를 확대 추진한다.

가스사용 시간 설정으로 가스밸브를 잠그지 않고 외출하는 등 사용자의 부주의에도 자동차단 되어 연소기 과열로 인한 화재예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아울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해 5월부터 올해 1월초까지 읍ㆍ면사무소를 통해 에너지바우처 대상자 신청을 받았다.

에너지바우처는 등유ㆍ연탄ㆍ도시가스ㆍ지역난방 등 연료비 일부분을 지원하며 1인 가구 9만5천원, 2인 가구 13만4천원, 3인 가구 16만8천원이 지원된다.

올해는 5월말부터‘2021년 에너지바우처 신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가까운 읍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추운 날씨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따뜻한 혜택을 주는 에너지 사업을 더욱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