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55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수제부대찌개·보리강된장&한방간장게장(편가네 된장)…다이어트&시서스 가루
[생방송오늘저녁] 수제부대찌개·보리강된장&한방간장게장(편가네 된장)…다이어트&시서스 가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94회에서는 △조미료 한톨도 수제로! 수제부대찌개 △빨간버스의 행복한 방랑자 △4가지 비법 품은 보리강된장 △내 집 안의 신세계! 멀티룸 하우스 △굶지 않고 30kg 감량한 비법은? 등이 방송된다.

◆ [찌개왕] 조미료 한톨도 수제로! 수제부대찌개

▷ 햄바라기 수제햄부대찌개 (평촌본점)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관평로182번길)

- 오늘메뉴 : 수제햄 부대찌개, 버섯 수제햄 부대찌개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15회, 82회 수제부대찌개), 생방송오늘저녁(531회, 수제햄부대찌개) 소개

오늘의 찌개왕! 그 주인공은 추운 겨울이면 더욱 생각난다는 뜨끈 칼칼한 국물의 완결판! 부대찌개 되시겠다! 평범한 부대찌개를 생각했다면 오산! 모든 재료를 ‘수제’로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부대찌개였으니! 매일 아침 수제 소시지와 햄을 만들고 있다는 찌개왕! 돼지 뒷다릿살과 고소한 한우 등심을 갈아 반죽하고, 참나무 조각으로 3시간 동안 훈연한 소시지부터 흑임자 소시지, 야채 햄까지 독보적인 맛으로 무장한 수제 소시지를 일일이 만들고 있다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곳의 부대찌개는 육수와 양념 또한 특별하다는데! 7가지 종류의 건강한 천연 재료를 바싹 말려 만든 수제 조미료는 물론, 설탕 대신 늙은 호박으로 단맛을~ 직접 담근 새우젓으로 감칠맛을 더한 수제 양념장을 사용하는 것이 이 집의 비결! 여기에 24시간 정성 들여 끓은 사골육수까지 더해지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수제햄 부대찌개가 완성된다는데! 과연 조미료 한 톨까지 수제로 만든다는 부대찌개의 맛은 어떨까?

◆ [이 맛에 산다] 빨간버스의 행복한 방랑자

화려한 빨간색에 휘황찬란한 작품과 글귀, 그림이 잔뜩 그려진 정체불명의 버스가 나타났다! 출발함과 동시에 달라지는 버스의 목적지. 시스템부터 남다른 버스의 내부 또한 특별해도 너무 특별한데~ 작은 싱크대에 가스레인지와 주방이 있고 따뜻한 온수로 데워진 침실은 마치 가정집을 방불케 한다! 알고 보니 이곳은 버스 기사 이승렬(59) 씨의 아주 특별한 집이라고~

9년 전 오래된 중고 버스를 사서 신호등의 ‘정지’를 의미하는 빨간색을 덧입히고 나니 자신만의 온전한 집이 되었다! 운전대가 가리키는 곳이 곧 목적지가 된다. 이번 목적지는 전라남도 강진! 남해를 보기 위해 그가 떠났다!

직접 작사한 노래를 한 곡 뽑고 춤을 추며 세상만사 행복한 이승렬 씨/ 직접 만든 요리로 남해의 맛을 느끼며 이승렬 씨의 빨간 버스를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본다.

◆ [딱 지금 밥상] 4가지 비법 품은 보리강된장

▷ 편가네 된장 : 인천 강화군 화도면 상방리(가능포로 89번길)

- 오늘메뉴 : 보리강된장(강된장 비빔밥), 한방 간장게장
- 영업시간 : 매일 10:00-20:00, 수요일 휴무 / 명절 당일만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080회, 간장게장 / 340회, 한방간장게장 / 37회, 간장게장), 생방송오늘저녁(957회, 젓국갈비 / 370회, 한방간장게장/보리강된장 / 131회), 찾아라맛있는TV(632회 강된장비빔밥/젓국갈비), 생생정보통(844회, 젓국갈비/된장비빔밥 / 402회, 강된장산채비빔밥) 소개

딱 지금 먹어야 맛있는 밥상! 첫 번째 주자는 바로 ‘보리 강된장’ 되시겠다! 겨울이 되면 어김없이 담그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된장’! 그중에서도 4대에 걸쳐서 고집스러운 손맛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보리 강된장’이 있다는데~

손으로 빚은 보릿가루 반죽을 오븐에 4시간 동안 은은하게 구워 고소함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 직접 담근 청국장과 직접 뽑은 통밀떡을 더해 다시 3개월간 숙성시키면, 비로소 이 집만의 보리된장이 탄생 된다는데!

이렇게 만든 수제 보리된장에 야채 넣고 졸여주기만 하면 짜지 않고 진한 고소함이 일품인 보리 강된장 완성된단다!

허나 아직 놀라긴 이르다! ‘장맛’의 진수를 보여줄 두 번째 음식도 있었으니! 바로 ‘한방 간장게장’ 되시겠다! 무려 100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간장’에 6년근 인삼과 각종 한약재를 끓여 완성한다는 특제 한방 간장! 새우 전복 돌게와 맛있는 합방 이뤄내면 장맛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줄 한방 모듬장이 완성된다니! 과연 그 맛은 어떨까?

◆ [저 푸른 초원 위에] 내 집 안의 신세계! 멀티룸 하우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이들을 위해 오늘도 집을 찾아 나선 김세아! 오늘의 발품 의뢰인은 바로 꽃미남 트로트 가수 이대원! 어린 시절 집 안에 있는 노래방 기계로 가수의 꿈을 키워온 그는 집에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이 있는 집을 구한다는데... 

그래서 찾아간 오늘의 첫 번째 드림 하우스! 평범한 전원주택처럼 보이지만 2층에 올라가자마자 화려한 반전이 시작되는데~ 2층 거실에 완벽한 음향시설을 갖춘 라이브 바를 만들어 놓은 것!

빔프로젝터까지 설치하면 우리집이 영화관? 두 번째 드림 하우스는 건물 3면이 넓은 정원과 예쁜 조경으로 가꾸어져 고급 별장 느낌이 물씬 난다. 집안 마감재 또한 고급 대리석 등 아낌없이 사용해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이 집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바로 뒷마당과 연결된 지하 1층의 노래방! 커다란 TV와 음향 장비는 물론 노래방 기계까지 설치되어 있어 온 가족이 노래방을 즐기기에 모자람이 없다. 개그우먼 김세아와 ‘멀티룸’ 가진 알짜 매물을 탐방해보자.

◆ [건강 느낌표] 굶지 않고 30kg 감량한 비법은?

결혼 후 늘어나는 체중을 감당하지 못하는 김현희 주부. 빵, 과자, 라면은 물론, 틈만 나면 찾아오는 군것질의 유혹까지! 끝없는 식탐으로 괴롭기만 한데! 게다가 비만으로 인해 고혈압, 당뇨까지 앓게 되었다는 그녀! 평생 그녀를 괴롭힌 다이어트와의 전쟁 속에서 살아남을 방법은 없을까? 반면, 다이어트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주부가 있었으니!

교통사고로 1년간 누워있게 되면서 체중이 급격하게 불어난 조혜진 주부. 그러나 불굴의 의지로 꾸준한 운동과 식단조절을 병행하며 30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는데!

굶지 않고 30kg를 감량할 수 있었던 또 한 가지 비법은 바로 시서스! 지방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억제해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라는데! 새해 다이어트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는 비법을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