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20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한우곱창닭볶음탕·파닭개장·복어낙지찜…옹가네집·닭곰탱이·만복집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한우곱창닭볶음탕·파닭개장·복어낙지찜…옹가네집·닭곰탱이·만복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5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45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한우곱창닭볶음탕&소머리수육(옹가네집) △대동 맛 지도, 인천광역시-파닭개장&하얀찜닭(닭곰탱이), 복어 요리 한상&복어낙지찜(만복집). 그리고 △노·래·방-속초(영금정)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실내 원예 열풍’에 대해 알아본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한우곱창닭볶음탕 & 소머리수육 맛집 ‘옹가네집’을 찾아간다.

▷ 옹가네집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무궁화로)에 있는 곱창, 막창 맛집이다.

- 오늘메뉴 : 한우곱창닭볶음탕 & 소머리수육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30분~밤 12시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58회, 한우곱창전골)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인천광역시 특집으로 파닭개장 & 하얀찜닭 맛집 ‘닭곰탱이’, 복어 요리 한 상 & 복어낙지찜 맛집 ‘만복집’을 소개한다.

▷ 닭곰탱이 : 인천 중구 운서동(화랑목로)에 있는 닭개장으로 유명한 닭요리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파닭개장 & 하얀찜닭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브레이크 타임 매일 15~17시)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302회, 닭개장), 2TV생생정보(932회, 닭곰탕칼국수/파닭개장)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만복집 :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구월로19번길)에 있는 복어요리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복어 요리 한 상 & 복어낙지찜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32회, 복어요리한상), 생방송오늘저녁(285회), 2TV저녁생생정보(19회, 복불고기/복칼국수)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떠난다.

▷ 속초 배 낚시 철산호 (문어 잡이)
▷ 띠앗(플라워 카페) :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 지느러미(오징어 인테리어 문화카페) :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 Soho259 게스트하우스 :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 바다정원(수제캬라멜 & 쥐포)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버리깨길

▷ 영금정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43에 있다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곳이 영금정이다. 영금정이란 지명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 이 소리를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유래됐다.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경치가 빼어나 사시사철 속초시민이 피서와 낚시를 즐기는 곳이다. 현재는 속초시에서 영금정 일대를 관광지로 개발하여, 남쪽 방파제 부근으로 실제 정자를 하나 만들어 놓았다. 

이 정자는 영금정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로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해상 정자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느낌은 방파제와는 또 다른 시원한 느낌을 주지만, 정자 자체는 아주 촌스럽게 만들어진 콘크리트 정자여서 아쉬움이 남는다. 대개 해돋이 정자라고 부르는데, 정자 현판에는 영금정(靈琴亭)이라는 글을 써 놓았다.

◆ <한국愛 살어리랏다> ‘새우젓에 빠진 독일 남자’ 편에서는 김혜선 씨, 슈테판 지겔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