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0:4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31cm 해물칼국수 7500원, 산더미 조개전골 26000원…쑥굴전·해물돌솥밥
[생방송오늘저녁] 31cm 해물칼국수 7500원, 산더미 조개전골 26000원…쑥굴전·해물돌솥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96회에서는 △단돈 1만 원 들고 시장 한 바퀴 △제주 해녀 손맛 맛보러 어서옵서예 △집보다 더 좋다?! 아파트급 캠핑카 △출연료만 월 1,000만 원? 스타 사관학교!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단돈 1만 원 들고 시장 한 바퀴

▷ (부전시장) 경북식당 :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새싹로8번길) 부전시장 내
- 메뉴 : 쑥굴전, 두부찌개, 아귀찜 등

▷ 해운대 31cm 해물칼국수 본점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좌동로91번길)

- 메뉴 : 31cm 해물칼국수 7,500원, (산더미) 조개전골 26,000원 등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1:00-22:00.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20회, 조개칼국수) 소개

설을 앞두고 활기가 느껴지는 부산의 부전시장. 이곳에 무려 3대가 함께 하고 있는 특별한 맛집이 있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영양 만점 굴과 거문도 쑥으로 만든 쑥굴전이 이곳의 인기 메뉴!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이 시기에 어김없이 생각나는 맛으로 매년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는데. 푸짐한 양은 물론 따뜻한 정까지 얹어, 한 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부전시장 맛집을 소개한다. 

부산 해운대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두 번째 맛집. 지름만 무려 31cm인 그릇에 가리비, 홍합, 동죽이 푸짐하게 들어간 세숫대야 조개 칼국수가 주인공! 20년 전부터 면 요리 식당만 운영했다는 주인장의 노하우로 만든 쫄깃한 면발이 칼국수의 맛을 더한다면, 매일 산지 직송으로 받는 싱싱한 조개는 칼국수의 품격을 높여준다! 더 놀라운 사실은 가격이 단돈 7,500원이라는 것! 여기서는 산더미 조개 전골도 26,000원에 맛볼 수 있다는데. 싸고, 맛있고, 푸짐한 해운대 맛집을 소개한다.

◆ [노포의 손맛] 제주 해녀 손맛 맛보러 어서옵서예~

▷ 중문가람돌솥밥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포동(중문관광로)

- 메뉴 : 해물돌솥밥 (전복돌솥밥, 전복성게돌솥밥 등)
- 영업시간 : 매일 08:30~22:00 (라스트오더 21: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21회, 전복성게돌솥밥정식), 2TV저녁생생정보(20회), 생생정보통(417회, 오분자기돌솥밥) 등 소개

각종 산해진미가 여행자의 입과 눈을 유혹하는 제주도. 도민들이 추천하는 숨은 노포를 찾아 떠나본다. 제주 바다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18년 전통의 노포! 그곳에 대표 메뉴는 성게 전복 뚝배기와 한치 해물 뚝배기. 제주도 해녀로부터 싱싱한 해물을 매일 수급 받는 건 물론, 돌솥밥에는 사골 육수를 사용해 구수한 감칠맛을 살렸다.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특제 소스 간장 소스와 마가린은 돌솥밥과 최고의 궁합 자랑한다. 

어머니가 해녀였던 덕에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해산물을 접할 기회가 많았던 주인장. 오랜 고민 끝에 제주 해산물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해물 돌솥밥을 개발했다는데. 노포의 또 다른 인기 메뉴 갈치조림! 제주도 갈치를 매콤하게 즐길 수 있어 밥도둑으로 통한다. 제주 바다를 가득 품은 별미를 소개한다.

◆ [신박한 네 바퀴 여행] 집보다 더 좋다?! 아파트급 캠핑카

▷ 몽산포오션캠핑장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내 집 같은 아파트형 대형 카라반이 있다!? 대형 카라반을 몰고 다니는 주인공은 바로 차박 경력 8년 차의 조희만(51) 캠퍼. 그는 가족들과 함께 주말마다 캠핑카이자 자신의 세컨드 하우스가 있는 태안으로 향한다. 

카라반의 성지라고 불리는 이곳에서도 그의 대형 카라반은 이미 유명하다. 직구로 수입한 미국식 카라반인 캠핑카는 더 수입을 진행하는 곳이 없어 의도치 않게 국내에서 보기 힘든 카라반이 되었다고. 구경하는 캠퍼마다 자신의 집보다 더 좋다고 하는 대형 카라반 안은 어떻게 꾸며져 있을까? 

카라반 문을 열면 42인치 TV와 벽난로, 소파가 있는 널찍한 거실, 에어 프라이기, 오븐 등 온갖 조리기구가 있는 ‘ㄷ’자 주방, 해바라기 샤워기까지 달린 샤워실은 캠핑카가 아닌 가정집을 연상케 한다. 히든 공간인 안방을 보면 정말 이곳이 캠핑카인지 집인지 모를 정도라고. 수입한 이후 AS부터 인테리어까지 직접 해내 곳곳에 애정이 묻은 조희만 캠퍼의 휴식 공간을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출연료만 월 1,000만 원? 스타 사관학교!

▷ 코리아 경찰견훈련소 :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정금로 355-1

누구나 이곳을 거치면 스타가 된다! 월 천만 원 출연료를 받은 연기견 ‘떡대’와 드라마, 예능, 교양을 종횡무진 누빈 만능 엔터테이너 ‘바라’ 등 걸출한 스타견들을 배출한 곳! 이곳엔 평범한 동물도 억대 몸값으로 만들어주는 스타 메이커가 있기 때문인데! 최승열 소장의 특훈을 받고 있는 현역 및 예비 스타 동물들을 소개한다. 

스타 사관학교의 대표 선수는 10년 차 연기견 바라! 깊이 있는 표정 연기와 전매특허 삐침 연기 등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는데! 회당 출연료 최고 200만 원을 자랑하는 현역 스타이지만 사관학교에선 연기 시범견으로 활약 중이라고! 

요즘 바라의 연기를 전수 받는 후배는 뜻밖에도 미니피그! 탐지돈 훈련을 받았던 미니피그 옥자가 최근 연기 수업에도 참여하고 있는 것! 연기하는 돼지뿐 아니라 스타 사관학교에는 연기하는 새도 있다! 한 교양프로그램에서 재연 배우로 섭외돼 촬영을 마치고 갓 데뷔를 앞둔 까치까지! 다양한 동물들이 화려한 연기를 펼치는 스타동물 사관학교를 찾아가 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