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30 (토)
 실시간뉴스
텍사스 양현종, 이틀만에 불펜피칭 “보직 상관없다…목표는 빅리그”
텍사스 양현종, 이틀만에 불펜피칭 “보직 상관없다…목표는 빅리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현종이 26일 현지언론들과 화상인터뷰를 가졌다. (화상인터뷰 캡쳐)
양현종이 26일 현지언론들과 화상인터뷰를 가졌다. (화상인터뷰 캡쳐)

빅리그 도전에 나서는 양현종(33·텍사스)이 26일(한국시간) 현지언론들과 가진 화상인터뷰에서 "어떤 보직이든 상관없다"고 말해 보직에 대한 욕심이 없음을 강조했다.

지난 24일 소속팀 텍사스 레인저스의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에 합류한 양현종은 이틀 만인 이날 첫 불펜피칭에 나섰다. 현지언론 포트워스스타텔레그램에 따르면 총 32구를 던졌다.

훈련 후 양현종은 "아픈 곳 없이 첫 피칭을 마쳤다. 아직은 투구 밸런스를 잡는 게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메이저리그 공인구가) KBO리그 공인구와는 다르지만 적응에는 문제 없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양현종은 텍사스와 스플릿 계약을 맺었다. 이는 빅리그 로스터를 보장하지 않는 계약으로 스프링캠프에서 기량을 보여줘야 하는 입장이다. 현지 취재진도 왜 안정적인 KBO리그에 남지 않고 빅리그 도전에 나섰는지 궁금해했다.

이후 한국과 달리 불펜으로 등판할 가능성이 높다는 질문으로 이어졌고 양현종은 "보직은 상관없다. 빅리그에서 던지는 것이 목표"라며 "어떤 역할이든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답했다.

이어 "마지막 기회인 만큼, 신인의 마음으로 임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그러면서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자신의 이름에 대해서도 "어떤 식으로 불려도 괜찮다"고 웃었다.

현지 취재진의 이름 질문에 "양, 현, 종"을 또박또박 말한 그는 "정확히는 '양'이지만 발음이 어려운지 동료들은 '앵'이라고 부르더라. 사실 발음은 중요하지 않다. '양'이든,'앵'이든 상관없다"고 강조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