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해물갈비&통삼겹살(깃든)·물냉면&비빔냉면(평양옥)…달리도·노적봉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해물갈비&통삼겹살(깃든)·물냉면&비빔냉면(평양옥)…달리도·노적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4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62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해물갈비&통삼겹살(깃든) △전설의 맛-평양 물냉면&비빔냉면(평양옥) △국악인 박애리 고향 전남 목포(달리도, 노적봉)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올바른 식용 기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는 배화여자대학교 전통 조리과 김정은 교수, 노고은 요리 연구가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청춘시대>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해물 갈비 편에서는 서울 강북구 맛집 ‘깃든’을 찾아간다.

▷ 깃든 : 서울특별시 강북구 미아동(월계로7나길)에 있으며. 삼겹살을 1차적으로 조리하여 멸치 양념으로 구운 통삼겹살과 사골육수에 얼큰하게 끓인 해물갈비(통오징어, 새우, 조개, 돼지갈비)가 대표메뉴.

- 오늘메뉴 : 해물갈비 / 그 외 통삼겹살 등
- 영업시간 : 월~토 11:00–23:00.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53회, 해물갈비)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전설의 맛> 30년 전통 평양 물냉면 & 비빔냉면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평양옥’을 소개한다.

▷ 평양옥 : 서울 강남구 역삼동(논현로71길)에 있는 냉면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평양 물냉면 & 비빔냉면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매주 토요일 휴무, 일요일 정상영업, 브레이크타임 없음)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966회, 어복쟁반/평양냉면)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국악인 박애리의 고향 전라남도 목포시로 여행을 떠난다.

▷ 달리도 : 전라남도 목포시 달동.

달리도(達里島)는 목포항 입구에 자리잡고 있어 고하도와 함께 목포의 서남풍을 막아 주는 방파제 역할을 하는 섬이다. 섬 모양이 반달과 같다 하여 달동이라 부르다가 달리도로 바뀌었다고 한다.

- 목포여객선터미널에서 달리도행 선박 하루 4편 운항
- 목포 출발 7:00, 10:30, 13:30, 하계 16:30, 동계 16:00
- 자세한 운행 정보 홈페이지 : http://island.haewoon.co.kr/

▷ 노적봉 : 전남 목포시 노적봉길 45

노적봉은 전남 목포시 유달산에 있는 거석(巨石) 봉우리다.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적을 물리치기 위해 이용하였다. 이순신은 이 노적봉을 짚과 섶으로 둘러 군량미가 산더미같이 쌓인 것처럼 보이도록 위장하고서 적을 공략하였다고 한다.

▷ 바보마당 : 전남 목포시 서산동(보리마당로22번길)에 있는 지역 명소다.

▷ 금성수산 (홍어) : 전남 목포시 광동1가(해안로) 목포종합수산시장 내에 있는 수산물 판매점이다. 국내산 홍어, 흑산도 홍어를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 영업시간 : 평일 09:00–19:00, 일요일 휴무

◆ <나나랜드> 해발 600미터 산 사나이가 사는 법 편에서는 나나인 이가형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