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2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리얼 카카오, 다크초콜릿(보나테라)·땅두릅…실명의 공포, 황반변성
[생방송오늘저녁] 리얼 카카오, 다크초콜릿(보나테라)·땅두릅…실명의 공포, 황반변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15회에서는 △72시간의 정성, 리얼 카카오 초콜릿(다크초콜릿, 보나테라) △봄맛 원정대, 땅두릅 출격! △집 안으로 들어온 우리 아이 놀이터 △실명의 공포, 황반변성을 주의하라! 등이 방송된다.

◆ [시상食] 72시간의 정성, 리얼 카카오 초콜릿

▷ 보나테라 :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진리(거탄진로)
- 메뉴 : 다크 초콜릿
- 영업시간 : 매일 10:30-18:3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755회, 다크초콜릿) 소개

각 분야 최고의 맛을 찾아 시상하는 시상食! 소중한 사람의 마음을 사르르 녹일 수 있는 특별한 날, ‘화이트데이’가 성큼 다가왔다! 그리하여 특별히 만나볼 작품, 디저트 부문의 <마음을 녹이상>! 그 영예의 주인공은 바로, 황홀한 풍미의 명품 초콜릿 되시겠다! 

초콜릿 성지로 불리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은 강원도 고성. 그런데 이곳엔 수상한 방앗간이 있다는데? 정체는 바로 카카오 콩을 볶고 갈고, 짜내기까지 하는 일명, 초콜릿 방앗간이란다. 초콜릿 마니아들의 극찬을 받는다는 이곳의 초콜릿은 하나부터 열까지 수제로 만드는 특별한 과정이 숨어 있다고. 

초콜릿의 주재료인 카카오 열매를 보르네오 지역의 농장으로부터 직접 공수해 발효 과정을 거쳐온단다. 게다가 원주민들이 하던 전통 방식 그대로 카카오닙스를 맷돌에 72시간 이상 갈아 주기까지의 과정을 거치면 윤기가 자르르 퍼지는 액상의 초콜릿으로 탄생한다는데. 

이렇게 만든 초콜릿은 그 자체로도, 재탄생한 다양한 메뉴로도 쌉쌀 달콤한 맛의 황홀함으로 그동안 맛보지 못했던 초콜릿 맛의 신세계를 열어준다고! 주인장의 초콜릿을 향한 애정과 끈질긴 연구 끝에 깊은 풍미가 깃든 건강한 디저트로 탄생했다는 정통 다크 초콜릿. 그 달콤한 매력에 퐁당 빠져보자.

◆ [손맛, 오지네] 봄맛 원정대, 땅두릅 출격!

봄이 되면 으레 우리들의 밥상에 오르는 다양한 봄나물들! 이 중 봄나물의 제왕이라 불리는 나물이 있다. 바로 ‘땅두릅’ 4월~6월 산에서 자라는 산두릅과 달리 땅에서 뿌리를 내려 자라는 땅두릅은 겨우내 깊은 잠을 자고 3월이면 식탁 위로 오를 수 있다. 맛있는 한 상을 차릴 손맛 주인공은 공성근(68), 김봉시(66) 부부. 친환경 관련 업무를 오랫동안 해왔던 공성근씨는 퇴임 후 고향으로 내려와 땅두릅을 재배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잘 자란 땅두릅에 아내 김봉시 씨의 손맛이 곁들여져 맛있는 한 상이 차려진다. 새참의 메뉴는 <땅두릅 숙회>와 <땅두릅전> 적당히 익힌 땅두릅을 초장에 딱 찍어 먹으면 그 향이 입안 가득! 고소한 두릅전은 먹는 순간 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든다. 하루를 마감한 뒤 먹는 저녁 밥상에는 <땅두릅 초무침>과 <땅두릅 튀김> <땅두릅 장아찌>가 올라올 예정! 푸릇푸릇한 봄 향기로 안내하는 땅두릅 식도락 여행을 <손맛, 오지네>에서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집 안으로 들어온 우리 아이 놀이터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다니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 “김 기사~”를 외치던 우아한 ‘사모님’, 개그우먼 김미려가 찾아왔다. 꽃미남 배우의 아내이자, 토끼 같은 두 남매의 엄마인 그녀가 찾는 집은 온 가족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패밀리 하우스! 김세아는 후배 김미려를 위한 완벽한 집을 찾을 수 있을까?

용인에서 만날 첫 번째 드림 하우스는 아이들이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라는 아빠의 마음으로 구석구석 알차게 꾸며놓은 넓은 잔디밭 마당이 하이라이트다. 한쪽에는 아이들이 모래성 놀이를 할 수 있는 모래밭이 있고, 다양한 놀이 시설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이 집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완벽한 복층 구조의 아이들 방!

층고가 높아 계단 위에서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계단 밑 공간을 활용한 수납장은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동시에 청소하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재미있는 곳이다. 역시 용인에 있는 오늘의 두 번째 드림 하우스는 젊은 주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벽돌집이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네이비 컬러로 마무리한 주방 인테리어도 꼼꼼히 살펴봐야 할 포인트. 

안방에 있는 커다란 붙박이 화장대도 여자라면 누구나 선호할만한 아이템이다. 특히 3층 다락방은 기울어진 경사면으로 다락방 특유의 매력을 간직한 것은 물론, 면적이 넓어 성장기인 딸의 방으로 적절하다. 3층 다락방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테라스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나갈 실속 있는 전원주택을 탐방해보자.

◆ [건강 느낌표] 실명의 공포, 황반변성을 주의하라!

몸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는 말처럼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눈! 그러나 소리소문 없이 당신의 눈 건강이 위협당하고 있을지 모른다는 사실! 황반변성을 앓고 있는 박상희 (47세) 씨 역시 특별한 증상이 없어 황반변성이 진행되고 있는지 몰랐다는데! 100%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고! 그렇다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60대의 나이에도 시력 1.0을 유지하고 있는 이용남 (62세) 주부는 블루베리, 당근, 시금치 등 평소 눈에 좋다는 음식을 즐겨 먹는다는데! 그녀의 또 한 가지 비결은 바로 눈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한 마리골드를 다양한 음식에 활용해 섭취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눈 건강법도 매일같이 하고 있다는데! 눈 건강을 사수하는 비결을 <건강 느낌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