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5:35 (화)
 실시간뉴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콜롬비아 농업농촌개발부 장관과 농업기술 협력 논의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콜롬비아 농업농촌개발부 장관과 농업기술 협력 논의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3.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롬비아 농업 현안 해결 위해 국제적 기술협력 공감대 형성
기념촬영하는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로돌포 엔리케 쎄아 콜롬비아 농업농촌개발부 장관
기념촬영하는 허태웅 농촌진흥청장과 로돌포 엔리케 쎄아 콜롬비아 농업농촌개발부 장관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18일 서울에서 ‘한-중남미 디지털 포럼’ 참석차 방한한 콜롬비아 농업농촌개발부 로돌포 엔리케 쎄아 나바로 장관을 만나 두 나라 간 농업기술 발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허 청장과 로돌프 엔리케 쎄아 나바로 장관은 한-중남미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콜파시, KoLFACI) 성과를 제고하고, 국제 사회에서의 콜파시 역할 강화 등 발전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중남미에 있는 국제기구 및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와의 협력 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허 청장은 중남미 농업 현안 해결과 국가 간 농업기술 격차를 줄이고자 노력한 농촌진흥청의 업적을 설명했다.

로돌포 엔리케 쎄아 나바로 장관은 중남미 농업 기술 개발에 사명감을 갖고,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낸 농촌진흥청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허 청장은 “콜롬비아는 한-중남미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토양환경정보시스템’(IRAKA)를 구축해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을 만큼 우수한 성과를 냈다.”라며,“이번 면담을 통해 콜롬비아 농업 현안 해결을 위한 국제적 기술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두 나라 간 농업분야 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