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40 (일)
 실시간뉴스
건조한 환절기, 꼭 지켜야 할 두피 관리 방법과 탈모샴푸 사용법
건조한 환절기, 꼭 지켜야 할 두피 관리 방법과 탈모샴푸 사용법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3.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큐어 TM샴푸 = ㈜트리비스 제공
세큐어 TM샴푸 = ㈜트리비스 제공

요즘처럼 겨울에서 봄으로 향하는 환절기 날씨에는 두피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두피는 유수분 균형을 잘 조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큰 일교차 때문에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쉽게 깨질 수 있기 때문이다.

두피 관리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비듬, 각질, 뾰루지 같은 두피 질환이 생기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심한 경우 머리빠짐 즉 탈모 현상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건조한 환절기에는 두피 관리에 평소보다 더 유념할 필요가 있다.

흔히 말하는 ‘탈모’란, 하루 평균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지는 것을 뜻한다. 정상적으로 50~80개 정도 빠진다고 보는데 그 이상 빠지는 것이 지속된다면 탈모를 의심해도 무방하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다. 흔히 유전적 원인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탈모는 건조한 환절기, 미세먼지, 유해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된 샴푸, 샴푸 잔여물 등 환경적 요인이나 두피 관리 소홀 등의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도 많다. 이에 집에서도 신경 써서 두피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두피 환경 개선과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탈모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자신의 두피 상태를 정확하게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 진단을 받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또한 집에서 두피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두피에 과도한 각질, 비듬 등이 쌓이게 되면 두피 모공을 막아 모낭세포 활동 기능을 떨어뜨려 탈모로 쉽게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샴푸 선택이 잘못되면 샴푸 잔여물이 깨끗하게 씻겨지지 않아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려고 했던 행동이 오히려 두피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샴푸를 선택할 땐 두피 관리 전용으로 나온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주 원료로 사용하는 탈모샴푸 세큐어 TM샴푸 관계자는 “탈모 샴푸에 함유된 성장인자를 통해 머리 빠짐이 쉽게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자연 유래 멘톨향으로 두피 열을 내려 두피를 시원하게 잡아주고 세정력이 우수한 샴푸라면 두피에 남은 잔여물 없이 깨끗한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샴푸는 두피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듯 하는 것이 권장되며 샴푸질을 하는 것보다 샴푸를 헹구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꼼꼼하게 세정해 샴푸 잔여물이 두피에 남지 않도록하고 두피에 묻은 물기는 곧바로 말려야 한다.

이 같은 샴푸 관리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는 되도록 피하고, 단백질,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된 식단을 짜는 것도 좋으며 음주와 흡연은 탈모의 적임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