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6:30 (화)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홍합장칼국수 4000원(옥이네분식)·동파육짜장면(만사성)…새조개 샤부샤부
[생방송오늘저녁] 홍합장칼국수 4000원(옥이네분식)·동파육짜장면(만사성)…새조개 샤부샤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21회에서는 △제주도가 들썩~ 쌍둥이 돼지는 다이어트 중! △1,000원 vs 4,000원! 초저가 인생 국수 △진짜 사나이들의 밀리터리 차박 대결! △85세 벌교 할아버지의 남도 요리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제주도가 들썩~ 쌍둥이 돼지는 다이어트 중!

제주도 앞바다에 떠오르는 명물! 토실토실한 몸매와 깜찍한 얼굴로 관광객들을 홀리는 미니피그 자매 꽃님&꽃순! 경치 좋은 제주 해변을 누비는 돼지 자매 목격담이 SNS에 오르내리며 스타로 등극한 이들! 자매가 떴다 하면 쏟아지는 셔터 세례에 인증샷 요청이 이어진다는데! 해변 인근 카페도 자연스럽게 출입하며 관광객들 마음을 들었다 놨다~ 관심을 즐기는 모습으로 인싸력을 뽐내기까지! 

그런데 돼지 자매가 하루 두 번씩 바닷가 운동 강행군(?)에 나선 덴 은밀한 속사정이 있었으니~ 타고난 먹성으로 종목을 가리지 않고 폭풍 먹방을 일삼아온 덕에 통통하게 살이 올랐다는 자매! 요즘 들어 이웃들도 인사처럼 ‘애들 살쪘다’, ‘관리해야 겠다’라는 말을 건넨다고! 본격 비만이 되면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상황! 미니피그 자매 건강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선포한 주인아저씨! 달랑 무 하나를 한 끼 식사로 건네주는데! 충격에 빠진 돼지 자매는 온 동네를 누비며 무단 먹방으로 반란을 일으키고…. 눈물 없이 못 보는 돼지 자매의 혹독한 다이어트!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 [슬기로운 외식생활] 1,000원 vs 4,000원! 초저가 인생 국수

▷ 옥이네분식 : 강원 동해시 발한동(발한복개로)

- 메뉴 : 홍합장칼국수 4,000원
- 영업시간 : 매월 둘째, 셋째주 화요일 휴무, 매월 매월 첫째주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454회. 홍합장칼국수) 소개

▷ 만사성 :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장호원리(장터로83번길)

- 메뉴 : 동파육 짜장면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연중무휴

강원도 향토음식으로 유명한 장칼국수! 동해에 가면 홍합이 듬뿍 들어간 장칼국수를 단돈 4천 원에 맛볼 수 있는 푸근한 맛집이 있다. 27년 전 광부로 일하던 남편이 일을 그만두게 되면서 고향인 동해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는 주인장. 시장 상인들에게 국수 배달을 하며 시작한 식당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는데! 이 집의 인기 메뉴는 홍합 장칼국수, 잔치국수, 비빔국수 국수 삼총사! 이 세 그릇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가격이 단돈 11,000원이라고 하니 푸근한 시장 인심에 다양한 국수까지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한편, 경력 30년 중식 고수의 자장면을 천 원에 맛볼 수 있다는 경기도 이천의 한 중식당! 주인장이 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 달에 한 번 열게 된 행사란다. 매일 사용할 만큼만 고기를 받아 마진을 남기지 않고 손질도 직접 해 원가를 절감하는 것이 비법이라는데. 또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 동파육 자장면! 독특하게 라이스페이퍼에 숙주와 동파육, 자장면을 함께 싸 먹는 메뉴다. 동파육 양념에 까나리액젓과 갱엿을 넣는 것이 맛의 비결이라는데…. 단돈 천 원에 중식 고수의 짜장면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여는 이천의 중식당을 소개한다.

◆ [신박한 네 바퀴 여행] 진짜 사나이들의 밀리터리 차박 대결!

▷ 새와참새 캠핑장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엄소리

캠핑 경력 20년, 차박 경력 10년 차의 김대영 캠퍼 (56)와 그의 캠핑 메이트인 차박 경력 5년 차의 차주현 캠퍼(38)! 이 두 명의 캠퍼가 즐기는 신박한 차박 여행의 콘셉트는?! 바로 럭셔리~ 밀리터리 콘셉트 차박! 차박 여행을 하는 날만큼은 밀리터리 콘셉트의 캠핑을 즐기며 둘의 나이 차도 잊는다는 두 명의 캠퍼! 연예인 차라고 일컬어지는 밴과 미국 군용 차량을 민수용으로 개조한 험머 차량을 각각 육군함과 공군 전투기를 모티브로 직접 개조했다고.

외관부터 한눈에 눈을 사로잡는 건 캠핑카뿐만이 아니다. 수류탄과 포탄 모양의 랜턴들과 라이터는 물론 캠핑용품과 상관없는 물건들까지 밀리터리 콘셉트 캠핑용품으로 전부 다 변신~! 서로에게 없는 물건을 자랑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고. 즐거운 캠핑 시간의 끝에서 맛보는 정통 아메리칸 요리까지! 약 20년 정도의 나이 차이를 잊고 캠핑을 찐~으로 즐길 줄 아는 두 캠퍼의 여행을 신박한 네 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노포의 손맛] 85세 벌교 할아버지의 남도 요리

▷ 진화장식당 : 경기도 부천시 원미동(부천로148번길)

- 메뉴 : 새조개 샤부샤부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문 닫기 전에 꼭 가야 할 노포. 오늘은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경기도 부천의 한 노포를 찾았다. 노포의 대표 메뉴는 조개 중의 귀족이라 불리는 새조개 샤부샤부다. 조갯살 모양이 새의 부리같이 생겼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새조개는 4월 초까지 제철이다. 벌교 출신의 김종관 주인장은 여수에서 공수해 온 싱싱한 새조개만을 사용해 고향의 맛을 선사하고 있다고 한다. 

또 갯장어 샤부샤부 역시 노포의 인기 메뉴 중 하나다.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에 살짝 데쳐 채소와 함께 즐기면 된다고. 거기다 칼국수를 넣고 마무리로 입가심해주면 된단다. 그리고 이곳 노포에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반찬 도둑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들찰밥이다. 찹쌀에 들기름을 넣고 만든 밥으로 주인장이 30년 동안 고수해온 밥이란다. 경기도 부천에서 즐기는 남도 요리를 맛보러 떠나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